저축은행 금융재기지원 센터서 8000여 건 상담…"자체 채무조정으로 금융부담↓"

입력 2023-08-28 11: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상담센터 운영 후 자체 채무조정 실적 2.5배 증가

저축은행중앙회와 저축은행이 '금융재기지원 종합상담센터 및 상담반(상담센터)'에서 총 8000건의 고객상담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저축은행중앙회와 저축은행 79개사는 지난달 3일부터 금융재기지원 상담센터 운영을 시작했다. 최근 금리인상 및 경기회복 둔화로 저축은행 대출상환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지원하기 위한 조치다.

중앙회에는 금융재기지원 종합상담센터가, 개별 저축은행에는 상담반이 설치돼 자체 채무조정제도·저축은행 취약차주 지원상품 소개 및 채무조정 실행 담당조직 연계, 공적 채무조정제도 안내 등이 이뤄졌다.

중앙회에 따르면 지난달 3일부터 이달 18일까지 상담센터에서 총 8167건의 고객 상담이 실시됐다. 이중 약 572억 원 규모의 대출에 이자감면, 원리금 상환유예, 만기연장 등 자체 채무조정을 실시해 차주의 금융비용 부담을 경감했다.

상담센터 운영 이후 지난달 중 저축은행업권 자체 채무조정 실적은 343억 원으로, 지난해 동월(140억 원) 대비 약 2.5배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저축은행중앙회 관계자는 "업계는 취약ㆍ연체차주 지원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자체 채무조정의 지원범위를 확대하고 지원 대상자에 대한 안내를 강화하는 등의 노력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유니클로부터 K리그까지…온 세상이 '헬로키티' 천국? [솔드아웃]
  • 협박과 폭행·갈취 충격 고백…렉카연합·가세연, 그리고 쯔양 [해시태그]
  • 갤럭시Z 플립6·폴드6, 사전판매 시작…온·오프 최저가는 어디?
  • 이젠 최저임금 1만 원 시대…내년 1.7% 오른 1만30원 확정
  •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 반감기 시기로 회귀…“매도 주체 채굴자”
  • 끊이지 않는 반발…축구지도자협회, 홍명보 선임한 정몽규에 사퇴 요구
  • 일본 ‘방위백서’…20년 연속 ‘독도는 일본 땅’ 기술
  • 200년 만의 '극한 폭우', 깨어보니 이웃집이 사라졌다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1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756,000
    • +0.45%
    • 이더리움
    • 4,404,000
    • -0.09%
    • 비트코인 캐시
    • 499,000
    • +0.12%
    • 리플
    • 654
    • +4.14%
    • 솔라나
    • 194,700
    • -0.46%
    • 에이다
    • 577
    • +3.59%
    • 이오스
    • 735
    • -1.61%
    • 트론
    • 193
    • +1.05%
    • 스텔라루멘
    • 128
    • +0.79%
    • 비트코인에스브이
    • 54,850
    • +0.27%
    • 체인링크
    • 17,860
    • -1%
    • 샌드박스
    • 432
    • +1.1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