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고객 눈높이 맞춘 온라인 콘텐츠 강화

입력 2023-08-16 09: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제공=KB자산운용)
(제공=KB자산운용)

KB자산운용이 개인투자자의 눈높이에 맞춘 온라인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KB자산운용은 5월 신설한 블로그가 3개월 만에 총 방문자 14만 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금융 현직자의 투자솔루션’이라는 명칭처럼 내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특징이며, 월평균 20건 이상의 콘텐츠가 게시된다.

매월 운용본부장 등 주요 임직원이 시장 이슈와 관련해 ‘투자자를 위한 레터’를 기고하고, 11명의 사내 전문가가 상장지수펀드(ETF), 연금, 채권, 대체투자, 글로벌 시황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인사이트를 전달한다.

펀드매니저와 마케터가 중국에서 직접 촬영한 유튜브 브이로그도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북경, 상해 지역을 탐방하는 ‘차이나투어 Vlog’는 총 5편으로 구성돼 있으며 조회 수는 총 3만5000회에 달한다.

또한 재해석한 숏폼 ‘영어로 배우는 투자’는 보도자료와 외신기사를 바탕으로 경제용어와 영어를 함께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펀드월간보고서 등 상품 자료도 개인투자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영상화할 예정이다.

양승익 KB자산운용 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여 생생한 현장 상황 및 전문가의 인사이트를 전달하는 것이 차별점”이라며 “양질의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여 투자자들의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해외직구 ‘어린이 장화’서 기준치 최대 680배 발암물질 검출
  • 국적 논란 누른 라인야후 사태…'매각 불씨'는 여전히 살아있다
  • 단독 재무 경고등 들어온 SGC이앤씨, 임원 급여 삭감하고 팀장급 수당 지급정지
  • '나는 솔로' 이상의 도파민…영화 넘어 연프까지 진출한 '무당들'? [이슈크래커]
  • [글로벌마켓 모닝 브리핑] S&P·나스닥, 또 사상 최고치…테슬라, 6%대 폭등
  • 남원 초중고교 식중독 의심환자 무더기 발생…210여 명 증상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편의점 만족도 1위는 'GS25'…꼴찌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197,000
    • -3.16%
    • 이더리움
    • 4,531,000
    • -4.55%
    • 비트코인 캐시
    • 509,500
    • -3.6%
    • 리플
    • 647
    • -4.29%
    • 솔라나
    • 190,400
    • -9.16%
    • 에이다
    • 555
    • -5.61%
    • 이오스
    • 772
    • -5.28%
    • 트론
    • 182
    • +0%
    • 스텔라루멘
    • 126
    • -3.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7,100
    • -7.68%
    • 체인링크
    • 18,780
    • -7.81%
    • 샌드박스
    • 429
    • -6.7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