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최애' 초코에몽, 여름엔 '쭈쭈바'로 변신

입력 2023-08-03 08:53 수정 2023-08-03 09:4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초코에몽, 2011년 출시 이후 4억4000만 개 판매

▲남양유업은 초코우유 ‘초코에몽’을 아이스크림으로 제품화한 ‘초코에몽 초코 쭈쭈바’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제공=남양유업)
▲남양유업은 초코우유 ‘초코에몽’을 아이스크림으로 제품화한 ‘초코에몽 초코 쭈쭈바’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제공=남양유업)

남양유업은 초코우유 ‘초코에몽’을 아이스크림으로 제품화한 ‘초코에몽 초코 쭈쭈바’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신제품은 초코에몽의 깊고 진한 초코맛을 살렸다. 흔히‘ 쭈쭈바’로 불리는 펜슬형 아이스크림으로 만들어 쫀득한 초콜릿의 풍미를 더했다.

초코에몽 초코 쭈쭈바는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남양유업은 2011년 출시한 초코에몽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초코우유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고 설명했다.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은 4억4000만 개, 누적 매출액은 약 5750억 원에 달한다. 판매량을 길이로 따지면 5만2800km로(180ml 제품 기준), 지구를 한 바퀴 이상을 돌고 서울과 부산을 68번 이상 왕복하는 수준이다.

누적 판매 용량은 180ml 제품 기준 약 7900만 리터다. 이는 유럽연합(EU) 총 인구 약 4억4000명 전체가 1개씩 소비할 수 있는 규모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초코에몽을 애용하는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폭염을 보다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새 제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남양유업의 다양한 브랜드 라인업을 적극 활용한 제품 출시에 역점을 둘 방침”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kt 위즈, 새 역사 썼다…5위팀 최초로 준플레이오프 진출
  • '흑백요리사' 요리하는 돌아이, BTS 제이홉과 무슨 관계?
  • 뉴진스 민지도 승요 실패…두산 여자아이돌 시구 잔혹사
  • 尹대통령, 6~11일 아세안 참석차 필리핀‧싱가포르‧라오스 순방
  • 건설업계·부동산 전문가 75% "서울 아파트값 계속 오른다"…지방은 상승 "어려워"
  • 일본 신임 총리 한마디에...엔화 가치, 2년 만에 최대폭 곤두박질
  • 외국인 8월 이후 11조 팔았다...삼바 현대차 신한지주 등 실적 밸류업주 매수
  • “대통령 이재명”vs “영광은 조국”…달아오른 재보선 [르포]
  • 오늘의 상승종목

  • 10.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005,000
    • -0.61%
    • 이더리움
    • 3,168,000
    • -3.39%
    • 비트코인 캐시
    • 429,100
    • +0.37%
    • 리플
    • 704
    • -9.74%
    • 솔라나
    • 184,600
    • -5.53%
    • 에이다
    • 459
    • -1.71%
    • 이오스
    • 625
    • -2.04%
    • 트론
    • 211
    • +1.93%
    • 스텔라루멘
    • 122
    • -2.4%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400
    • -2.22%
    • 체인링크
    • 14,290
    • -1.24%
    • 샌드박스
    • 324
    • -2.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