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고객 투표로 신개념 음료 만든다’

입력 2023-07-18 09:48 수정 2023-07-18 09:5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파트너 제조 7개 지역 대표 음료에 1종씩 투표...‘시크릿 레시피 7’ 진행

▲18일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 파트너와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음료 출시를 목표로 ‘시크릿 레시피 7’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18일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 파트너와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음료 출시를 목표로 ‘시크릿 레시피 7’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바리스타와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신개념 음료 개발 프로젝트에 나선다.

스타벅스는 18일 ‘시크릿 레시피 7’ 프로젝트를 시작, 오는 24일까지 스타벅스 모바일 앱에서 고객 투표를 진행한다.

시크릿 레시피 7은 전국 스타벅스 파트너들의 창작 음료 출품작 중 고객의 투표를 통해 서울, 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 제주 등 총 7개 지역 대표 음료 1종씩 총 7가지 음료를 최종 선정해 정식 음료로 출시하는 프로젝트다.

스타벅스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지난 5월부터 스타벅스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레시피 공모를 진행했다. 그 중 1차 후보작을 선정하고 스토리, 창의성, 비주얼, 시음 평가 등의 심사를 통해 7개 지역별로 3개씩, 총 21종의 레시피를 최종 지역 후보로 선발했다.

고객 투표와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음료 7종은 다음 달 지역별 매장에서 정식 음료로 출시될 예정이다.

투표는 이벤트 기간 동안 스타벅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7개 지역별로 매일 1회씩 투표할 수 있다. 투표 참여 고객 중 추첨을 진행, 1만 명에게 시크릿 레시피 7 음료 전용 1+1 쿠폰을 제공한다.

김범수 스타벅스 마케팅 담당은 “개점 24주년을 기념해 평소 파트너들의 숨겨진 레시피를 궁금해하던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004,000
    • +0.42%
    • 이더리움
    • 4,246,000
    • -1%
    • 비트코인 캐시
    • 464,500
    • -0.28%
    • 리플
    • 617
    • -0.16%
    • 솔라나
    • 195,700
    • +0.1%
    • 에이다
    • 515
    • +1.78%
    • 이오스
    • 729
    • +4.14%
    • 트론
    • 184
    • +0.55%
    • 스텔라루멘
    • 126
    • +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100
    • +0.39%
    • 체인링크
    • 17,970
    • +0.79%
    • 샌드박스
    • 422
    • +3.4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