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 브랜드파워 24년 연속 1위

입력 2023-03-23 09: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위니아,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딤채' 24년 연속 1위 선정 (사진제공=위니아)
▲위니아,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딤채' 24년 연속 1위 선정 (사진제공=위니아)

위니아는 자사의 김치냉장고 ‘딤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24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한 K-BPI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가 지닌 영향력과 인지도를 지수화한 것이다.

위니아는 지난 1995년 김치냉장고 ‘딤채’를 출시한 이후 초정온 냉각 기술 및 탑쿨링 시스템 등기술력을 바탕으로 올해에도 최고점을 기록하며 24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특히 최근에 출시한 2023년형 딤채 김치냉장고는 전국 팔도의 김치 맞춤 숙성 기능을 탑재하고 밀키트 보관 모드 등 소비자 식문화 트렌드까지 적극 반영했다.

성교원 위니아 마케팅 상무는 “K-BPI에서 딤채가 24년 연속 1위 브랜드를 차지한 것은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더 크다”며 “앞으로도 위니아만의 차별화된 제품 기술력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1등 브랜드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유니클로부터 K리그까지…온 세상이 '헬로키티' 천국? [솔드아웃]
  • 협박과 폭행·갈취 충격 고백…렉카연합·가세연, 그리고 쯔양 [해시태그]
  • 갤럭시Z 플립6·폴드6, 사전판매 시작…온·오프 최저가는 어디?
  • 이젠 최저임금 1만 원 시대…내년 1.7% 오른 1만30원 확정
  •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 반감기 시기로 회귀…“매도 주체 채굴자”
  • 끊이지 않는 반발…축구지도자협회, 홍명보 선임한 정몽규에 사퇴 요구
  • 일본 ‘방위백서’…20년 연속 ‘독도는 일본 땅’ 기술
  • 200년 만의 '극한 폭우', 깨어보니 이웃집이 사라졌다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1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922,000
    • +0.33%
    • 이더리움
    • 4,432,000
    • +0.18%
    • 비트코인 캐시
    • 506,500
    • +1.3%
    • 리플
    • 658
    • +3.95%
    • 솔라나
    • 195,400
    • -0.36%
    • 에이다
    • 582
    • +3.74%
    • 이오스
    • 741
    • -0.94%
    • 트론
    • 193
    • +1.58%
    • 스텔라루멘
    • 129
    • +2.3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5,300
    • +1.1%
    • 체인링크
    • 17,890
    • -1.38%
    • 샌드박스
    • 433
    • +0.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