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로 들어온 홈쇼핑… GS샵,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 체결

입력 2022-12-13 09: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GS리테일 로고.)
(GS리테일 로고.)

홈쇼핑 GS샵이 구글과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을 맺고 인기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유튜브를 활용한 커머스 테스트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GS샵이 크리에이터들의 유튜브 채널에서 커머스 테스트에 나선 배경은 소비자들의 콘텐츠 및 매체 이용 변화다. 온 가족이 TV로 같은 콘텐츠를 시청하던 형태에서 벗어나 개인별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를 소비하는 형태로 바뀌자 GS샵이 소비자들이 모여 있는 콘텐츠 플랫폼으로 찾아가려는 것이다.

GS샵은 유튜브에서 내년 상반기까지 약 100여 편의 상품 판매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다만, GS샵 자체 앱에서 진행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샤피라이브’ 방식이 아니라 유튜브 채널 특성과 고객층에 맞춰 다양한 형식과 상품을 시도할 계획이다.

GS샵은 유튜브 크리에이터와의 협업 외에도 자체 신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대행사업 문래라이브 및 다수의 유명 크리에이터를 보유한 레페리 등과의 협업도 모색할 계획이다.

GS샵은 14일 오후 8시에 디지털기기 리뷰를 전문으로 하는 크리에이터 ‘에이트(ATE)’와 함께 필립스 커피머신을 30~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15일 오후 8시에는 유튜브 채널 ‘마이맘TV’에서 로봇 물걸레청소기 ‘에코백스 T10 옴니’를 최대 20만 원 할인된 가격에 방송한다.

GS샵 김은주 모바일영업팀 팀장은 “유튜브는 많은 이용자가 모여 있는 플랫폼이지만 다양한 콘텐츠를 목적으로 하는 채널인 만큼 상품 구매를 목적으로 하는 홈쇼핑 채널 이용자들과 행태가 매우 다르다”라면서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비디오 커머스에 가장 전문성 높은 홈쇼핑이 유튜브에서 어떤 기회를 찾을 수 있을지 다양한 시도를 해 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kt 위즈, 새 역사 썼다…5위팀 최초로 준플레이오프 진출
  • '흑백요리사' 요리하는 돌아이, BTS 제이홉과 무슨 관계?
  • 뉴진스 민지도 승요 실패…두산 여자아이돌 시구 잔혹사
  • 尹대통령, 6~11일 아세안 참석차 필리핀‧싱가포르‧라오스 순방
  • 건설업계·부동산 전문가 75% "서울 아파트값 계속 오른다"…지방은 상승 "어려워"
  • 일본 신임 총리 한마디에...엔화 가치, 2년 만에 최대폭 곤두박질
  • 외국인 8월 이후 11조 팔았다...삼바 현대차 신한지주 등 실적 밸류업주 매수
  • “대통령 이재명”vs “영광은 조국”…달아오른 재보선 [르포]
  • 오늘의 상승종목

  • 10.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156,000
    • -0.37%
    • 이더리움
    • 3,177,000
    • -2.9%
    • 비트코인 캐시
    • 430,100
    • +1.32%
    • 리플
    • 707
    • -9.01%
    • 솔라나
    • 184,200
    • -5.54%
    • 에이다
    • 458
    • -1.51%
    • 이오스
    • 629
    • -1.56%
    • 트론
    • 211
    • +1.93%
    • 스텔라루멘
    • 122
    • -1.6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900
    • -0.91%
    • 체인링크
    • 14,290
    • -0.76%
    • 샌드박스
    • 326
    • -1.2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