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딤채, 19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입력 2022-12-12 09:1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위니아의 김치냉장고 딤채와 위니아 브랜드가 올해 대한민국 브랜드 조사에서 각각 63위, 39위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제공=위니아)
▲위니아의 김치냉장고 딤채와 위니아 브랜드가 올해 대한민국 브랜드 조사에서 각각 63위, 39위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제공=위니아)

위니아의 딤채가 19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위니아는 브랜드 가치 평가기관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2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조사에서 딤채와 위니아 브랜드가 각각 63위, 69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딤채는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개를 대상으로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 지수 평가모델 지수(BSTI)를 조사한 결과 총 833.38점(1000점 만점)을 얻어 63위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대비 11계단 상승한 수치다.

1995년 첫선을 보인 딤채는 출시 28년 만에 1000만 대 생산 돌파라는 기록을 세웠다. 또 숙성 보관모드, 과일주ㆍ과일청 숙성 모드 등 신기능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위니아 브랜드도 3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위니아는 총 831.87점(1000점 만점)을 얻어 69위를 기록하며 지난해 대비 1계단 소폭 상승했다.

위니아 관계자는 “김치냉장고의 대중화를 이끈 ’딤채’와 종합 가전 브랜드 ‘위니아’는 오랜 시간 고객의 사랑 덕분에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고려한 신제품 출시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꾸준히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주말 내내 ‘장맛비’ 쏟아진다…“습도 더해져 찜통더위”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287,000
    • +2.13%
    • 이더리움
    • 4,351,000
    • +2.3%
    • 비트코인 캐시
    • 483,200
    • +4%
    • 리플
    • 635
    • +4.61%
    • 솔라나
    • 202,100
    • +5.15%
    • 에이다
    • 527
    • +4.77%
    • 이오스
    • 741
    • +7.55%
    • 트론
    • 185
    • +2.21%
    • 스텔라루멘
    • 128
    • +5.79%
    • 비트코인에스브이
    • 53,050
    • +5.36%
    • 체인링크
    • 18,580
    • +5.27%
    • 샌드박스
    • 432
    • +6.6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