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래플 마케팅 도입…'크래플 프로젝트 시리즈 1’ 론칭

입력 2022-12-08 09:3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와 첫번째 프로젝트 진행

하나카드는 래플 마케팅(Raffle Marketing) 방식으로 기획한 새로운 프로젝트 ‘그래플 프로젝트(Craffle Project) 시리즈1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최근 패션 플랫폼에서 좋은 반응을 일으키고 있는 래플 마케팅 방식을 카드상품에 적용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래플(Raffle)의 사전적 의미는 추첨식 복권이란 의미지만 최근에는 20-30대 MZ세대를 주요 타켓으로 한 ‘한정판매’ 또는 ‘추첨판매’ 방식을 일컫는 말로 쓰이고 있다. 극소수의 한정판 제품을 선착순 또는 추첨을 통해서만 판매하는 방식이다. 때문에 소장 가치에 의미를 두는 MZ세대의 소비자들에게는 래플 문화가 일종의 팬덤 문화처럼 자리잡고 있다.

‘크래플 프로젝트’는 카드(Card)와 래플(Raffle)의 합성어로 카드상품에 래플 마케팅 방식을 접목해 특별한 카드 상품과 서비스를 한정된 손님에게만 제공하는 콘셉트로 기획했다.

크래플 프로젝트의 첫 협업 브랜드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뉴욕 정통 스테이크 브랜드인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다. 프로젝트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세 가지 요소인 가치, 희소성, 경험을 모두 갖추고 있는 브랜드란 점이 첫 파트너로 선택한 이유다.

하나카드의 프리미엄 카드인 CLUB Primus Point 카드를 기반으로 제작되는 이번 한정판 카드는 카드 플레이트에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의 로고를 새겨 넣어 100매 한정판으로만 출시한다. 또한, 한정판 굿즈인 ‘하나 크래플 코스 요리’ 이용권을 제공한다. 하나 크래플 코스는 고급 레드 와인 한 병을 포함, 1인 기준 약 22만 원 상당의 코스로 2인 이상 이용 시 사용 가능하며 1인 코스요리는 무료로 제공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구로역에서 작업 중 코레일 직원 3명 사상… 국토부, 철저 조사해 재발방지
  • 방시혁 측 "BJ 과즙세연, LA 관광지 묻길래 안내한 것"…포착된 계기는?
  • 태권도 김유진, 세계 1·2위 꺾고 57㎏급 우승…16년 만의 쾌거 [파리올림픽]
  • 미국 젠지 열광한 '원사이즈' 옷 가게, 한국서도 성공할까? [솔드아웃]
  • 킥보드냐 스쿠터냐…BTS 슈가가 받게 될 ‘음주운전 처벌’은? [해시태그]
  • 판매대금 지연·빼가기가 관행? 구영배 근자감이 火 자초 [제2의 티메프 사태 막자]
  • 에스파→염정아 이어 임영웅까지…이들이 '촌스러움'을 즐기는 이유 [이슈크래커]
  • 커지는 전기차 포비아…화재 보상 사각지대 해소는 '깜깜이'
  • 오늘의 상승종목

  • 08.09 10:37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158,000
    • +8.47%
    • 이더리움
    • 3,746,000
    • +10.05%
    • 비트코인 캐시
    • 495,500
    • +9.24%
    • 리플
    • 856
    • +0.12%
    • 솔라나
    • 226,200
    • +7.1%
    • 에이다
    • 490
    • +5.15%
    • 이오스
    • 677
    • +5.45%
    • 트론
    • 179
    • +1.13%
    • 스텔라루멘
    • 142
    • -0.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900
    • +10.73%
    • 체인링크
    • 14,880
    • +8.77%
    • 샌드박스
    • 372
    • +8.1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