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희 사장 "올해는 13억 인구 중국시장 공략"

입력 2009-04-08 18:2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지난해 美 성공적 진입...국내에선 '건강 가전' 새 컨셉트

'스팀청소기'로 유명한 생활가전 전문기업 (주)한경희생활과학이 올해는 13억 인구의 중국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지난해는 미국시장에 주력했다면 올해는 중국을 타깃으로 정했다. 이 때문에 한경희 대표는 올 여름부터 중국 땅에 머물며 숨 가쁘게 뛸 예정이다.

8일 한경희생활과학의 한경희 대표는 기자간담회를 열어 "중국 시장에 주력해서 올해는 지난해 매출 1200만 달러 보다 70%증가한 2000만 달러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 대표는 중국시장에 대해 각별한 애착과 기대가 큰 듯하다. 이미 오래전부터 중국에 관심이 많아 대학시절엔 중국어 공부를 독학으로 했다고 한다.

중국사람들은 '입식' 생활을 한다. 한 대표는 "중국은 입식생활 방식이어서 스팀청소기 보다는 스팀다리미가 더 인기 있다"며 "중국 시장에서 현지 상황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박차를 가해 오는 2013년에는 국내외 매출 목표를 5000억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그렇다고 미국시장 공략을 소홀히 하는건 아니다. 지난해 미국시장을 성공적으로 '뚫었다면'올해는 미국 전역에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처럼 중국과 미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다면 현재 약 20%에 불과한 해외 매출이 2013년에는 매출 비중이 해외 6, 국내 4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국내 사업전략은 대표 상품인 스팀 청소기에 '건강'이라는 컨셉트와 기술을 적용해 '건강스팀청소기'라는 새 컨셉트를 설정하고 '건강 가전'에 포인트를 맞춰 나가기로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50-50' 대기록 쓴 오타니 제친 저지, 베이스볼 다이제스트 'MLB 올해의 선수'
  • "오늘 이 옷은 어때요?"…AI가 내일 뭐 입을지 추천해준다
  •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후계자 겨낭 공습 지속…사망 가능성”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뉴욕증시, ‘깜짝 고용’에 상승…미 10년물 국채 금리 4% 육박
  • 끊이지 않는 코인 도난 사고…주요 사례 3가지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972,000
    • -0.1%
    • 이더리움
    • 3,269,000
    • +0.03%
    • 비트코인 캐시
    • 434,500
    • -0.89%
    • 리플
    • 719
    • -0.28%
    • 솔라나
    • 192,800
    • -0.31%
    • 에이다
    • 473
    • -0.21%
    • 이오스
    • 639
    • -0.62%
    • 트론
    • 208
    • -1.89%
    • 스텔라루멘
    • 125
    • +0.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900
    • -0.24%
    • 체인링크
    • 15,200
    • +1.4%
    • 샌드박스
    • 341
    • -0.2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