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 캔으로 즐기는 RTD 하이볼 출시

입력 2022-11-22 09:4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어프어프 하이볼. (사진제공=BGF리테일)
▲어프어프 하이볼. (사진제공=BGF리테일)

편의점 CU는 RTD(Ready to Drink·바로 마실 수 있는) 하이볼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새로 준비한 RTD 하이볼은 레몬토닉, 얼그레이 총 2종으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어프어프’와 협업한 상품이다. 제조는 브루어리 스타트업 부루구루가 맡았다. 두 제품 모두 알코올 도수는 9%다.

코로나19 이후 집에서 술을 마시는 홈술, 혼술 트렌드가 확산함에 따라 기존 소주나 맥주 외에 최근 하이볼이 인기를 끌면서 위스키 등 관련 상품들의 매출이 올해 크게 증가했다. 올해(1~10월) CU의 위스키 매출은 전년 대비 137.0% 신장했으며 탄산수 23.2%, 탄산음료 19.0%, 빅볼 컵 얼음 53.2% 등 위스키와 동반구매율이 높은 상품들의 매출도 큰 폭으로 올랐다.

BGF리테일 이승택 주류 TFT장은 “코로나와 물가 인상의 여파로 홈술 문화가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으면서 다양한 주류를 찾는 소비자들이 눈에 띄게 늘어났다”며 “하이볼 역시 모디슈머 문화에 익숙한 MZ세대를 중심으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어 고객 요구를 겨냥한 맞춤형 상품이 지속해서 출시되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해외직구 ‘어린이 장화’서 기준치 최대 680배 발암물질 검출
  • 국적 논란 누른 라인야후 사태…'매각 불씨'는 여전히 살아있다
  • 단독 재무 경고등 들어온 SGC이앤씨, 임원 급여 삭감하고 팀장급 수당 지급정지
  • '나는 솔로' 이상의 도파민…영화 넘어 연프까지 진출한 '무당들'? [이슈크래커]
  • [글로벌마켓 모닝 브리핑] S&P·나스닥, 또 사상 최고치…테슬라, 6%대 폭등
  • 남원 초중고교 식중독 의심환자 무더기 발생…210여 명 증상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편의점 만족도 1위는 'GS25'…꼴찌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13:0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695,000
    • -2.51%
    • 이더리움
    • 4,588,000
    • -2.94%
    • 비트코인 캐시
    • 513,500
    • -2.56%
    • 리플
    • 651
    • -3.84%
    • 솔라나
    • 194,000
    • -8.14%
    • 에이다
    • 561
    • -4.1%
    • 이오스
    • 778
    • -3.83%
    • 트론
    • 182
    • -0.55%
    • 스텔라루멘
    • 126
    • -2.33%
    • 비트코인에스브이
    • 57,850
    • -5.7%
    • 체인링크
    • 18,750
    • -6.06%
    • 샌드박스
    • 434
    • -4.1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