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124兆…3년 연속 ‘세계 5위’

입력 2022-11-03 14: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해 세계 5위 수성
반도체에 높은 점수…토요타와의 격차 확대
조직변화ㆍ미래 기술 선도 등도 긍정적 평가

▲삼성전자 서초 사옥.  (뉴시스)
▲삼성전자 서초 사옥. (뉴시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2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하며 글로벌 기업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3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17% 성장한 877억 달러(약 124조5000억 원)로 3년 연속 5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탄탄한 재무 성과는 물론 휴대폰ㆍTVㆍ가전ㆍ네트워크 등 전 제품의 브랜드 가치가 골고루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20%에 이어 2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데이터 사용 증대에 따른 반도체의 브랜드 가치가 큰 폭으로 상승한 점을 인정받았다. 삼성전자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MS), 아마존, 구글 등 미국 기업이 주로 포진한 상위 10대 브랜드에 포함된 유일한 한국 기업이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와 순위 변화 추이. (영상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와 순위 변화 추이. (영상제공=삼성전자)

특히 올해는 10위권 브랜드 내 순위 변동이 심한 양상을 보였다. 하지만 삼성전자는 6위(일본 토요타)와의 격차를 지난해 171억 달러에서 올해 279억 달러로 더욱 벌리며 5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의 △‘원삼성’ 기반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한 통합된 조직 노력 △‘스마트싱스’ 연결 경험 강화 △폴더블, Neo QLED 8K, 비스포크 등 다양한 혁신 제품 리더십 및 미래 기술 선도 △‘#YouMake’ 등 MZ 친화적 마케팅 활동 등이 이번 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브랜드가치 상승으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전략, 공감력, 차별성, 고객 참여, 일관성, 신뢰 등) 등을 종합 분석해 매년 브랜드가치를 평가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kt 위즈, 새 역사 썼다…5위팀 최초로 준플레이오프 진출
  • '흑백요리사' 요리하는 돌아이, BTS 제이홉과 무슨 관계?
  • 뉴진스 민지도 승요 실패…두산 여자아이돌 시구 잔혹사
  • 尹대통령, 6~11일 아세안 참석차 필리핀‧싱가포르‧라오스 순방
  • 건설업계·부동산 전문가 75% "서울 아파트값 계속 오른다"…지방은 상승 "어려워"
  • 일본 신임 총리 한마디에...엔화 가치, 2년 만에 최대폭 곤두박질
  • 외국인 8월 이후 11조 팔았다...삼바 현대차 신한지주 등 실적 밸류업주 매수
  • “대통령 이재명”vs “영광은 조국”…달아오른 재보선 [르포]
  • 오늘의 상승종목

  • 10.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660,000
    • -0.72%
    • 이더리움
    • 3,147,000
    • -3.91%
    • 비트코인 캐시
    • 426,200
    • -0.16%
    • 리플
    • 704
    • -9.86%
    • 솔라나
    • 183,400
    • -6.24%
    • 에이다
    • 456
    • -2.36%
    • 이오스
    • 622
    • -2.35%
    • 트론
    • 210
    • +1.45%
    • 스텔라루멘
    • 121
    • -2.4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350
    • -2.38%
    • 체인링크
    • 14,170
    • -2.34%
    • 샌드박스
    • 323
    • -3.2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