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8월 국내 전문몰 앱 사용 1위…2위 오늘의집, 3위 ‘지그재그’

입력 2022-09-13 09:5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와이즈앱·리테일·굿즈)
(사진제공=와이즈앱·리테일·굿즈)

국내에서 지난 8월 스마트폰을 이용해 가장 많이 사용한 전문몰 앱은 '에이블리'라는 조사결과가 나옸다.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 + 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8월 모든 세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한 전문몰 앱은 에이블리로 지난 한 달 동안 638만 명이 사용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13일 밝혔다.

이어 오늘의 집 453만 명, 지그재그 381만 명, 무신사 356만 명, 마켓컬리 323만 명, 올리브영 300만 명, 브랜디 170만 명, 아이디어스 155만 명 순이다.

연령별로 가장 많이 사용한 전문몰 앱 순위에는 차이가 있었다. 10대의 경우 에이블리, 무신사, 지그재그, 브랜디, 올리브영, 오늘의 집, 아이디어스, 마켓컬리 순으로 패션 전문몰 앱 이용이 가장 많았다.

전문몰 앱 사용자수가 가장 많은 20대는 에이블리, 지그재그, 무신사, 올리브영, 오늘의 집, 브랜디, 아이디어스, 마켓컬리 순으로 패션 및 뷰티 전문몰 앱 이용이 활발했다.

(사진제공=와이즈앱·리테일·굿즈)
(사진제공=와이즈앱·리테일·굿즈)

30대에서는 에이블리, 오늘의 집, 마켓컬리, 지그재그, 올리브영, 무신사, 아이디어스, 브랜디 순으로 사용자가 많았다. 40대는 오늘의 집, 에이블리, 마켓컬리, 지그재그, 올리브영, 무신사, 퀸잇, 아이디어스 순으로 인테리어 및 식품 전문몰 앱 이용이 활발했다.

50대 이상은 오늘의 집, 퀸잇, 마켓컬리, 에이블리, 지그재그, 올리브영, 무신사, 아이디어스 순으로 4050 여성패션 전문몰 앱인 퀸잇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의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에서 전문몰 앱을 대상으로 지난 8월 한 달 동안의 개별 전문몰 앱을 1번 이상 사용한 사람의 수를 추정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kt 위즈, 새 역사 썼다…5위팀 최초로 준플레이오프 진출
  • '흑백요리사' 요리하는 돌아이, BTS 제이홉과 무슨 관계?
  • 뉴진스 민지도 승요 실패…두산 여자아이돌 시구 잔혹사
  • 尹대통령, 6~11일 아세안 참석차 필리핀‧싱가포르‧라오스 순방
  • 건설업계·부동산 전문가 75% "서울 아파트값 계속 오른다"…지방은 상승 "어려워"
  • 일본 신임 총리 한마디에...엔화 가치, 2년 만에 최대폭 곤두박질
  • 외국인 8월 이후 11조 팔았다...삼바 현대차 신한지주 등 실적 밸류업주 매수
  • “대통령 이재명”vs “영광은 조국”…달아오른 재보선 [르포]
  • 오늘의 상승종목

  • 10.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653,000
    • +0.51%
    • 이더리움
    • 3,175,000
    • -2.49%
    • 비트코인 캐시
    • 420,100
    • -0.4%
    • 리플
    • 704
    • -9.4%
    • 솔라나
    • 184,300
    • -4.01%
    • 에이다
    • 459
    • -0.86%
    • 이오스
    • 622
    • -2.05%
    • 트론
    • 208
    • +1.46%
    • 스텔라루멘
    • 122
    • -1.6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400
    • -0.92%
    • 체인링크
    • 14,200
    • -2.14%
    • 샌드박스
    • 325
    • -1.5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