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온라인 베이커리 선물세트 매출 106%↑…"홈디저트 인기"

입력 2022-08-31 08: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명절 선물세트 시장 공략 위해 디저트 세트 출시

▲신세계푸드의 유니버스바이제이릴라 디저트 셀렉션 세트.  (사진제공=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의 유니버스바이제이릴라 디저트 셀렉션 세트. (사진제공=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는 올해 상반기(1~6월) 온라인 베이커리 선물세트 16종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6%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상반기 신세계푸드의 온라인 베이커리 전체 매출이 61% 늘어난 것에 비하면 선물세트 매출 신장율은 약 1.8배 높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베이커리 선물세트의 성장세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홈디저트, 홈카페 문화가 일상 속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집에서 커피나 차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를 선물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데 따른 결과"라고 설명했다.

온라인 베이커리 선물세트는 직접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원하는 날짜와 장소에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주문 방식으로 판매돼 구입 편의성과 만족도가 높다.

신세계푸드는 온라인 베이커리 선물세트를 찾는 소비자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추석을 맞아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인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의 인기 디저트를 모아 구성한 ‘유니버스 시그니처 기프트 세트’(4만1000원)와 ‘유니버스 디저트 셀렉션 세트’(7만9000원)를 선보였다. 유니버스 시그니처 기프트 세트는 시트러스 향과 고메 버터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마들렌 6개, 오랜 숙성 반죽으로 구워 낸 클래식 휘낭시에 6입 등 12개로 구성됐다. 유니버스 디저트 셀렉션 세트는 마들렌, 휘낭시에 외에 부드러운 식감의 쿠키 2종과 미니 사이즈의 넛큐브 등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가 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홈 디저트 문화가 일상으로 자리잡으며 명절 선물로 제과나 디저트류들을 선물하는 수요 또한 점차 증가하는 추세“라며 “제품 고급화와 차별화를 통해 상품 가치를 높이고, 선물을 받는 사람과 주는 사람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베이커리 선물세트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서울시청역 대형 교통사고 흔적 고스란히…“내 가족·동료 같아 안타까워”
  • "100% 급발진" vs "가능성 0"…다시 떠오른 고령자 면허 자격 논란 [이슈크래커]
  • 징크스 끝판왕…'최강야구' 설욕전, 강릉영동대 직관 경기 결과는?
  • 황재균도 류현진도 “어쩌겠어요. ABS가 그렇다는데…” [요즘, 이거]
  • ‘좀비기업 양산소’ 오명...방만한 기업 운영에 주주만 발 동동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③]
  • 주류 된 비주류 문화, 국민 '10명 중 6명' 웹툰 본다 [K웹툰, 탈(脫)국경 보고서①]
  • '천둥·번개 동반' 호우특보 발효…장마 본격 시작?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902,000
    • -0.1%
    • 이더리움
    • 4,836,000
    • -0.43%
    • 비트코인 캐시
    • 542,500
    • -0.46%
    • 리플
    • 681
    • +0.89%
    • 솔라나
    • 208,600
    • +1.61%
    • 에이다
    • 580
    • +3.39%
    • 이오스
    • 813
    • -0.49%
    • 트론
    • 180
    • +0.56%
    • 스텔라루멘
    • 132
    • +1.5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500
    • -0.4%
    • 체인링크
    • 20,480
    • +1.09%
    • 샌드박스
    • 461
    • -1.0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