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원도 아낀다… CU 타임세일, 구독 쿠폰 인기

입력 2022-08-16 09:3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구독쿠폰 인기. (CU편의점)
▲구독쿠폰 인기. (CU편의점)

편의점 CU는 고물가 시대에 알뜰 구독쿠폰 서비스가 인기라고 16일 밝혔다.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매월 1000~4000원에 온·오프라인에서 정해진 횟수만큼 할인받을 수 있는 구독 쿠폰 서비스의 전체 이용자와 사용량은 전년보다 각각 336%, 397% 늘어났다. 최근 외식 물가가 급격히 오른 영향으로 도시락 191.1%, 김밥 86.4%, 컵라면 54.7% 등 식사류 구독 쿠폰을 중심으로 사용량이 크게 올랐다.

현재 CU는 매일 오전, 오후 7~9시에 과일, 간편식, 주류, 안주 등 행사 상품 50여 종을 BC카드, NH농협카드, 카카오페이머니, CU플러스티머니카드로 결제 시 현장에서 30%를 즉시 할인해주는 ‘친구(79)타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생활 리듬에 맞춰 행사 상품도 오전에는 우유, 바나나, 샐러드, 샌드위치 등 식사 대용과 오후에는 주류, 과자, 라면, 안주류 등 인기 홈술 상품들로 구성했다. 해당 상품들은 이달의 행사 및 통신사 할인과 중복으로 적용하면 할인율이 더 커진다.

실제, 이달 10% 할인하는 ‘반값 바나나'는 제휴 수단 결제에 통신사 할인까지 적용하면 최종할인율이 약 45%다.

큰 폭의 할인율과 해당 시간대(오전/오후 7~9시) 수요가 높은 상품들로 선별한 덕에 이달(1~12일) 행사 상품들의 매출액은 전월 대비 27.3% 올랐다.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주류 41.5%, 간편식사 34.7%, 과일 22.1%, 안주류 18.9%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이러한 인기에 친구타임 스탬프 응모자도 크게 늘어났다. 행사 상품 10회 구매 시 금액권을 지급하는 스탬프 이벤트 참여율은 지난해 8월 진행된 스탬프 행사보다 20%가량 높아졌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수조원'로 쏟았는데…AI 빅테크, 미생ㆍ완생 딜레마 [AI, 거품론 vs 수익화]
  • 부상 딛고 포효한 안세영인데…"감사하다" vs "실망했다" 엇갈린 소통 [이슈크래커]
  • 블라인드로 뽑은 트래블 체크카드 1위는?…혜택 총정리 [데이터클립]
  • 법조계 판도 흔드는 ‘AI’…美선 변호사 월급 좌지우지 [로펌, AI에 미래 걸다 ②]
  • [종합] 뉴욕증시, 폭락 하루 만에 냉정 찾아…S&P500, 1.04%↑
  • 한국 탁구 여자 단체전 4강 진출…16년 만의 메달 보인다 [파리올림픽]
  • 어색한 귀국길…안세영 "기자회견 불참 내 의사 아냐. 협회가 대기 지시" [파리올림픽]
  • 단독 '무용지물' 전락한 청년월세대출…올해 10명 중 2명도 못 받았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8.07 09:07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085,000
    • +1.38%
    • 이더리움
    • 3,520,000
    • -0.54%
    • 비트코인 캐시
    • 448,800
    • -1.15%
    • 리플
    • 723
    • +0.84%
    • 솔라나
    • 206,400
    • +8.18%
    • 에이다
    • 472
    • +3.28%
    • 이오스
    • 658
    • +0.92%
    • 트론
    • 177
    • +0%
    • 스텔라루멘
    • 132
    • +2.33%
    • 비트코인에스브이
    • 53,100
    • +0.57%
    • 체인링크
    • 14,330
    • +3.02%
    • 샌드박스
    • 352
    • +0.8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