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스팸 25%라이트’, 2년 누적 생산량 5000만 개 돌파

입력 2022-07-08 09: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나트륨 함량 경쟁사 제품보다 25% 이상 낮아

▲스팸 25%라이트 디지털 영상 이미지.  (사진제공=CJ제일제당)
▲스팸 25%라이트 디지털 영상 이미지.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2020년 7월 출시된 ‘스팸 25%라이트(스팸마일드)’의 2년간 누적 생산량이 5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스팸 25%라이트는 나트륨 함량이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100g당 평균보다 25% 이상 낮은(510mg) 제품이다. CJ제일제당의 까다로운 원재료 사용 기준과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풍미는 유지하고 맛은 살렸다.

TV 광고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배우 유연석이 모델로 기용됐다. ‘스팸이거나 스팸 25%라이트이거나’라는 메시지를 통해 소비자가 캔햄을 고를 때 스팸 클래식과 스팸 25%라이트 중에서 선택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영상에서는 일상 상황에 맞는 코믹한 스토리로 보다 친근하게 다가간다. 개그맨 이창호와 이은지가 부부로 설정돼 마트에서 캔햄을 고를 때나 저녁 메뉴를 정할 때 ‘스팸 라이트 히어(SPAM right here 또는 SPAM light here)’를 외치며, 스팸이 당연히 선택되는 제품이라는 점을 전달한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스팸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마트에서는 CJ제일제당 전 제품을 3만5000원 이상 구매시 스팸 로고가 새겨진 비치타월을 증정하고 있다. 다음 달에는 대형 유통채널에 스팸 보냉백 등 시즈널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스팸 25%라이트는 나트륨에 대한 우려를 없애고 맛 품질까지 확보해 소비자의 관심과 사랑이 늘어나고 있다”며 “국내 1위 캔햄 대표 브랜드로서 소비자 눈높이와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50-50' 대기록 쓴 오타니 제친 저지, 베이스볼 다이제스트 'MLB 올해의 선수'
  • "오늘 이 옷은 어때요?"…AI가 내일 뭐 입을지 추천해준다
  •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후계자 겨낭 공습 지속…사망 가능성”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뉴욕증시, ‘깜짝 고용’에 상승…미 10년물 국채 금리 4% 육박
  • 끊이지 않는 코인 도난 사고…주요 사례 3가지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018,000
    • +1.49%
    • 이더리움
    • 3,269,000
    • +1.77%
    • 비트코인 캐시
    • 438,800
    • +1.48%
    • 리플
    • 720
    • +1.98%
    • 솔라나
    • 195,400
    • +3.66%
    • 에이다
    • 477
    • +0.63%
    • 이오스
    • 641
    • +1.26%
    • 트론
    • 209
    • -0.95%
    • 스텔라루멘
    • 125
    • +2.4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150
    • +1.97%
    • 체인링크
    • 15,300
    • +3.1%
    • 샌드박스
    • 344
    • +2.6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