훼미리마트, 불황에도 웰빙과자 인기

입력 2009-03-16 13: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불황에도 불구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웰빙식품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보광훼미리마트에 따르면 3월 1일부터 15일까지 과자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월 동기대비 18.4%, 지난해 동기대비 37.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달 제과업체들이 마켓오, 뷰티스타일 등 안전과 건강을 앞세운 프리미엄상품을 본격적으로 출시하여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얻은 결과다.

특히 전체 과자상품중 웰빙,프리미엄과자의 구성비는 11.2%나 매출구성비는 21.8%에 이른다.

보광훼미리마트 김동준 가공식품팀장은 "지난해 멜라민파동으로 인해 안전 먹을거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올해 과자시장은 웰빙, 프리미엄을 강조한 상품이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에 보광훼미리마트는 이달 31일까지 웰빙과자 및 먹을거리상품에 대해 할인 및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동양제과의 마켓오 4종(마켓오브라우니, 마켓오순수감자, 마켓오워터크래커, 마켓오브레드칩) 중 1종 또는 롯데제과 마더스핑거 4종(마더스쵸코쿠키, 마더스오트크런치, 마더스핑거오트, 마더스블루베리)중 1종 구매시 남양유업의 원두진실 캔커피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281,000
    • +0.79%
    • 이더리움
    • 4,258,000
    • -0.51%
    • 비트코인 캐시
    • 466,500
    • +0.13%
    • 리플
    • 620
    • +0.49%
    • 솔라나
    • 197,100
    • +1.03%
    • 에이다
    • 517
    • +2.58%
    • 이오스
    • 732
    • +4.57%
    • 트론
    • 184
    • +1.1%
    • 스텔라루멘
    • 127
    • +2.4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300
    • +0.88%
    • 체인링크
    • 18,120
    • +1.85%
    • 샌드박스
    • 424
    • +3.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