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9년 연속 KSQI '우수콜센터' 선정

입력 2022-05-26 09:0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동양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KSQI)' 조사에서 9년 연속 생명보험산업 콜센터 부문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국내 대표 경영 컨설팅 전문기관으로, 2004년부터 매년 국내 다수 기업과 기관의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모니터링한 뒤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우수콜센터로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동양생명은 지난해 5월부터 올해 1분기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진행된 미스터리 콜에서 △서비스 수신 여건 △서비스 상담 태도 △서비스 업무처리 △서비스 종료 태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인정받았다.

동양생명은 철저하고 엄격한 통화 품질 관리를 위해 상시 모니터링 및 우수상담원 시상, 신입사원 코칭 시스템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상담원 지식 관리 시스템인 KMS(Knolwedge Management System)를 구축∙오픈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 안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외에도 고객 접근성 강화를 위해 지난해 11월부터는 네이버클라우드와 협업한 AI 컨택센터를 운영 중이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더욱 친절하게 다가가기 위한 직원들의 노력을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당사는 앞으로도 '고객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수호천사'로서 고객 만족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유니클로부터 K리그까지…온 세상이 '헬로키티' 천국? [솔드아웃]
  • '쯔양 협박' 논란에 검찰도 나섰다…'사이버 렉카' 수사 착수
  • 갤럭시Z 플립6·폴드6, 사전판매 시작…온·오프 최저가는 어디?
  • 이젠 최저임금 1만 원 시대…내년 1.7% 오른 1만30원 확정
  •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 반감기 시기로 회귀…“매도 주체 채굴자”
  • 끊이지 않는 반발…축구지도자협회, 홍명보 선임한 정몽규에 사퇴 요구
  • 일본 ‘방위백서’…20년 연속 ‘독도는 일본 땅’ 기술
  • 200년 만의 '극한 폭우', 깨어보니 이웃집이 사라졌다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1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783,000
    • -1.56%
    • 이더리움
    • 4,348,000
    • -1.23%
    • 비트코인 캐시
    • 494,900
    • +2.36%
    • 리플
    • 659
    • +4.94%
    • 솔라나
    • 191,500
    • -4.73%
    • 에이다
    • 566
    • +1.8%
    • 이오스
    • 737
    • -0.81%
    • 트론
    • 192
    • +1.05%
    • 스텔라루멘
    • 129
    • +3.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3,800
    • +0%
    • 체인링크
    • 17,580
    • -2.66%
    • 샌드박스
    • 425
    • -0.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