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12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입력 2022-05-26 08:4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26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실시한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12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농협은행은 올해 조사에서 △AI(인공지능)를 활용한 '불완전판매모니터링콜 전수 검증 시스템' 구축 △챗봇·콜봇 상담을 활용한 업무량 분산 노력 △말벗서비스 등을 통한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경영 노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농협은행은 STT와 TA 기술을 활용한 'AI고객만족도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챗봇과 콜봇을 통해 각각 166만 건(정확도 91.9%), 59만 건(정확도 93.6%)의 업무를 처리해 AI기반의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취약계층 금융소비자를 위한 서비스로는 '수어 상담'과 '느린말 상담'을 운영 중이다. 농촌어르신 및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활동 '말벗서비스'를 14년째 실시 중이다. 또한, '심리상담사 제도'를 운영해 상담사들의 스트레스 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박내춘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장은 "모든 상담사 및 임직원들의 노력으로 12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이라는 뜻깊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ESG 경영일환으로 상담사 복지를 강화하고 고객 편의를 위한 비대면 서비스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미국 젠지 열광한 '원사이즈' 옷 가게, 한국서도 성공할까? [솔드아웃]
  • 킥보드냐 스쿠터냐…BTS 슈가가 받게 될 ‘음주운전 처벌’은? [해시태그]
  • 판매대금 지연·빼가기가 관행? 구영배 근자감이 火 자초 [제2의 티메프 사태 막자]
  • 에스파→염정아 이어 임영웅까지…이들이 '촌스러움'을 즐기는 이유 [이슈크래커]
  • 커지는 전기차 포비아…화재 보상 사각지대 해소는 '깜깜이'
  • ‘침체 공포’ 진화 나선 월가 거물들…다이먼도 닥터둠도 “美 침체 안빠졌다”
  • '10살 연상연하' 한지민-잔나비 최정훈, 열애 사실 인정 [공식]
  • 박태준, 58㎏급 '금빛 발차기'…16년 만에 남자 태권도 우승 [파리올림픽]
  • 오늘의 상승종목

  • 08.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830,000
    • +6.88%
    • 이더리움
    • 3,625,000
    • +8.27%
    • 비트코인 캐시
    • 470,100
    • +4.19%
    • 리플
    • 869
    • -1.14%
    • 솔라나
    • 219,800
    • +6.49%
    • 에이다
    • 479
    • +3.9%
    • 이오스
    • 669
    • +4.37%
    • 트론
    • 178
    • +0.56%
    • 스텔라루멘
    • 143
    • -5.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650
    • +10.88%
    • 체인링크
    • 14,540
    • +5.98%
    • 샌드박스
    • 363
    • +6.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