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는 자사 애플리케이션의 ‘대환대출 진단’ 알림 서비스로 대출을 갈아탄 고객의 금리가 평균 3.8%포인트(p) 낮아졌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8월 도입한 대환대출 진단 알림 기능은 핀다의 통합대출관리 서비스 중 하나다. 핀다에서 대출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1개월 후, 더 좋은 조건의 대출이 있는지 조회하고 비교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역할을 한다. 핀다는 신용점수에 영향 없이 한 번에 61개 금융회사의 대출조건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핀다 이용자 10명 중 9명(89.9%)은 대환대출 진단 알림 기능을 활용해 대환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본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가운데 57%는 더 좋은 조건의 대출로 갈아타 평균적으로 3.8%p 금리를 낮추고 한도를 1296만 원 높였다.
박홍민 핀다 공동대표는 “대환대출 진단 알림 서비스는 핀다에서 더 넓은 선택지를 통해 불필요한 이자 비용을 최소화하고, 가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마련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