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디지털PB 서비스...해외주식 등 투자 상담 문의 78%

입력 2022-03-17 10:2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한금융투자는 디지털PB 투자상담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해외주식 등 투자 상담 문의가 78%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는 지난 2월 비대면 채널을 이용해 계좌를 개설하고 디지털PB 투자상담 서비스를 받은 고객 중 13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40대가 가장 많은 32%를 차지했으며 50대와 30대가 각각 24%와 14%를 차지했다.

또한 해외주식을 포함한 투자 상담 문의가 78%를 차지했으며 은퇴설계 상담도 12%로 높게 나타났다.

한편 디지털PB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가장 편리하다고 생각하는 상담방식은 이메일을 이용한 상담이었다. 이메일을 통해 투자 조언을 받기를 희망한 고객이 전체의 39%를 차지했으며 전화와 메신저를 이용한 상담을 선호한 고객은 각각 30%씩을 차지했다.

신한금융투자 디지털PB센터는 경력 15년 이상의 베테랑PB 50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2021년 9월 디지털PB 투자상담 서비스 출범 이후 누적 상담건수 7만 회를 돌파했다. 현재 디지털PB 1인당 일 평균 20 여 명의 고객들에게 투자상담을 제공하며 비대면 고객들의 투자 조언가로서 활약하고 있다.

또한 높은 수준의 디지털PB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상담 고객의 만족도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디지털PB의 성과를 측정하고 있으며 사내 및 외부 교육을 통한 역량강화 프로그램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김성진 신한금융투자 디지털고객기획부장은 “디지털PB의 투자상담을 받은 고객의 80%가 만족한다는 응답을 할 만큼 디지털PB 투자상담 서비스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며 “향후에는 비대면으로 투자하는 자산가를 위한 프리미엄PB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유니클로부터 K리그까지…온 세상이 '헬로키티' 천국? [솔드아웃]
  • '쯔양 협박' 논란에 검찰도 나섰다…'사이버 렉카' 수사 착수
  • 갤럭시Z 플립6·폴드6, 사전판매 시작…온·오프 최저가는 어디?
  • 이젠 최저임금 1만 원 시대…내년 1.7% 오른 1만30원 확정
  •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 반감기 시기로 회귀…“매도 주체 채굴자”
  • 끊이지 않는 반발…축구지도자협회, 홍명보 선임한 정몽규에 사퇴 요구
  • 일본 ‘방위백서’…20년 연속 ‘독도는 일본 땅’ 기술
  • 200년 만의 '극한 폭우', 깨어보니 이웃집이 사라졌다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1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903,000
    • -2.7%
    • 이더리움
    • 4,342,000
    • -3.36%
    • 비트코인 캐시
    • 490,200
    • -4.91%
    • 리플
    • 664
    • +4.4%
    • 솔라나
    • 192,800
    • -5.3%
    • 에이다
    • 567
    • +0.35%
    • 이오스
    • 735
    • -3.29%
    • 트론
    • 194
    • +2.11%
    • 스텔라루멘
    • 129
    • +2.3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4,100
    • -2.96%
    • 체인링크
    • 17,530
    • -4.83%
    • 샌드박스
    • 422
    • -3.2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