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 “간편식 온라인 매출 사상 최대…해외 수출 검토”

입력 2022-02-03 13: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자료 = 디딤)
(자료 = 디딤)

연안식당과 마포갈매기, 백제원 등 16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디딤은 자사의 레스토랑 간편식(RMR) 매출이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간편식 브랜드 집쿡(Zip Cook)을 지난해 7월 론칭한 디딤은 이를 통해 12개 신상품을 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거리두기로 인한 오프라인 외식 브랜드의 실적 감소분을 보완하고 있다.

3일 디딤에 따르면 집쿡은 7월 이후 매 분기 마다 2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면서 2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올해 연 매출 목표는 지난해 매출의 131% 수준인 51억 원 규모다.

디딤은 코로나로 인해 전통적인 오프라인 매장들의 매출이 조금씩 감소되는 상황을 간편식 온라인사업을 통해 해법을 찾고 있다.

디딤 관계자는 “간편식 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며 “그 중에서도 유명 식당 브랜드를 활용한 RMR(레스토랑 간편식)은 더욱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집쿡은 디딤의 오프라인 외식 브랜드 R&D팀과 공조를 통해 메뉴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며 “가성비 높은 신상품 출시가 준비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디딤은 지난해 매출의 기반이 됐던 쿠팡, 마켓컬리, 헬로네이처, 현대 식품관 등 메이저 채널들 이외에 롯데마트 등 메이저 유통사와 편의점, 홈쇼핑등을 통한 매출 신장을 계획하고 있다.

또 지난해 꼬막장의 미국 수출 이후 신제품에 대한 현지 수요가 높아 본격적인 해외 수출을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kt 위즈, 새 역사 썼다…5위팀 최초로 준플레이오프 진출
  • '흑백요리사' 요리하는 돌아이, BTS 제이홉과 무슨 관계?
  • 뉴진스 민지도 승요 실패…두산 여자아이돌 시구 잔혹사
  • 尹대통령, 6~11일 아세안 참석차 필리핀‧싱가포르‧라오스 순방
  • 건설업계·부동산 전문가 75% "서울 아파트값 계속 오른다"…지방은 상승 "어려워"
  • 일본 신임 총리 한마디에...엔화 가치, 2년 만에 최대폭 곤두박질
  • 외국인 8월 이후 11조 팔았다...삼바 현대차 신한지주 등 실적 밸류업주 매수
  • “대통령 이재명”vs “영광은 조국”…달아오른 재보선 [르포]
  • 오늘의 상승종목

  • 10.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326,000
    • +1.3%
    • 이더리움
    • 3,174,000
    • -0.5%
    • 비트코인 캐시
    • 431,600
    • +1.17%
    • 리플
    • 710
    • -8.03%
    • 솔라나
    • 185,200
    • -1.59%
    • 에이다
    • 462
    • +0.65%
    • 이오스
    • 630
    • +1.29%
    • 트론
    • 212
    • +1.92%
    • 스텔라루멘
    • 123
    • -0.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150
    • +0.42%
    • 체인링크
    • 14,350
    • +0.91%
    • 샌드박스
    • 329
    • +0.9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