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친환경 상품 판매 호조…무라벨 PB 생수 172만 병 이상 판매

입력 2022-01-05 09: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환경 경영 투자 지속…친환경 상품군 확대

▲모델이 5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착한 키친타월’과 ‘착한 미니미용티슈’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모델이 5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착한 키친타월’과 ‘착한 미니미용티슈’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자사가 선보인 친환경 상품들이 판매 호조를 보인다고 5일 밝혔다.

작년 4월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의무화에 맞춰 선보인 홈플러스 시그니처 무라벨 맑은샘물은 8개월 동안(4월 21일~12월 31일) 172만 병 이상 판매됐다. 이로써 약 1.1톤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효과를 거뒀다.

용기에서 쉽게 분리되는 ‘이지 필’ 라벨을 적용한 홈플러스 시그니처 음료 28종은 지난해 297만 병 이상팔리며 손쉬운 분리수거를 장려하고 있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스파클링 워터 2종(라임ㆍ플레임)은 1만7000병(작년 8월 5일~12월 31일)이 팔렸다. 해당 상품은 병 겉면 라벨을 없애고 묶음 포장박스에 표시하는 것으로 대체했다.

지난해 9월 선보인 ‘착한 화장지(팩, 30m*30롤)’는 출시 이후 작년말까지 약 6만7000팩이 팔렸다. 261톤의 펄프 사용을 절감해 나무 약 5200그루를 심는 효과를 가져다준 것이다. 착한 화장지는 펄프 대신 우유팩을 재활용한 원료를 사용했다.

이 밖에도 최근 패키지를 적용한 멀티탭 전상품은 8만여 개(작년 10월 11일~12월 31일)가 팔려나갔다. 포장재 크기를 기존 대비 50% 이상 줄여 불필요한 포장재 사용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홈플러스는 친환경 상품군 범위를 확대해 ‘착한 소비’를 더욱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감태규 홈플러스 그로서리상품본부장은 “앞으로도 친환경 상품들을 지속해서 선보이는 등 ‘환경 경영’에 대한 투자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갤럭시Z 플립6·폴드6, 사전판매 시작…온·오프 최저가는 어디?
  • 이젠 최저임금 1만 원 시대…내년 1.7% 오른 1만30원 확정
  • 축협 법적대응 예고…박주호는 공식석상 선다
  • [날씨] "우산 챙기세요"…오후부터 전국 곳곳에 소나기
  • '36주 낙태 브이로그' 논란…"임신 9개월에 중절수술 진행"
  • 일본 ‘방위백서’…20년 연속 ‘독도는 일본 땅’ 기술
  • 200년 만의 '극한 폭우', 깨어보니 이웃집이 사라졌다 [이슈크래커]
  • 제로슈거 소주 마시는 이유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7.12 14:4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545,000
    • -1.31%
    • 이더리움
    • 4,351,000
    • -0.18%
    • 비트코인 캐시
    • 490,400
    • +1.47%
    • 리플
    • 641
    • +2.72%
    • 솔라나
    • 191,300
    • -3.43%
    • 에이다
    • 565
    • +2.17%
    • 이오스
    • 738
    • -0.54%
    • 트론
    • 192
    • +2.13%
    • 스텔라루멘
    • 125
    • +0.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3,600
    • -0.28%
    • 체인링크
    • 17,580
    • -1.79%
    • 샌드박스
    • 422
    • -0.9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