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은 강원 춘천시 온의동 일원에 조성하는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프리미엄몰’의 분양 홍보관을 1일 개관한다고 밝혔다.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프리미엄몰은 지하 7층~지상 49층 규모의 주상복합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의 단지 내 상업시설이다. 지하 1층~지상 2층, 총 220실 규모다.
온의동 일대는 대표적인 복합상권 입지로 평가된다. 주거와 업무·상업·문화 등 각종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데다 지역 내 핵심 시설이 밀집 조성돼 있어 유동인구가 많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강점이다. 단지 내 고정수요 1175가구를 포함해 반경 1㎞ 이내 배후 주거단지 수요 9200여 가구를 소비층으로 확보할 수 있다. 공지천 하천공원을 비롯해 공지천 유원지∙공지천 조각공원 등 대규모 녹지공간도 인접해 있다.
우수한 접근성도 눈여겨볼 만하다. 경춘선(ITX) 남춘천역이 도보거리에 있는 역세권 상업시설로 조성돼 유동인구 흡수는 물론, 수도권 지역에서 유입되는 관광객 등 소비층 확보에도 유리하다. 춘천고속버스터미널·춘천시외버스터미널이 인근에 있어 수요 유입도 기대할 수 있다. 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가 오는 2027년 개통 예정이다.
관광 인프라 개발사업이 다수 진행 중인 만큼 광역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레고 테마파크인 ‘레고랜드 코리아’가 내년 상반기 개장을 앞두고 있다.
대형 ‘키 테넌트’(상가·쇼핑몰에 고객을 모으는 핵심 점포)도 유치했다. 지하 1층~지상 2층에 춘천 최초로 ‘모다아울렛’ 입점이 계획돼 있다.
홍보관은 춘천시 방송길 일원에 마련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