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연금학회는 연금제도와 연금산업, 연금정책 등 노후소득보장 관련 분야를 중심으로 학술지원사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학술지원사업 공모 취지는 노후소득보장 관련 연구 활성화와 연금산업 발전이다. 학회는 현재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 등 연금제도를 포함한 노후보장 연구를 중점적으로 수행하면서 관련 학계, 산업계, 정책당국 등과 효과적인 협력체계 구축에도 힘을 쏟고 있다.
공모 지원대상은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다. 공동연구인 경우,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가 1명 이상 포함돼야 한다.
지원자는 학회 양식에 따라 연구자 정보, 연구의 목적 및 주요 내용, 연구방법, 기대효과를 포함한 A4용지 4쪽 이내의 연구제안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연구논문은 한국연금학회의 작성 지침 및 양식을 준수해야 한다. 응모는 30일까지 가능하며, 선정 결과는 다음 달 17일까지 개별 통지된다.
학술지원 연구비는 총 300만 원이다. 지원사업 선정 후 150만 원이 선지급되며, 학회지 게재 확정 시 150만 원이 추가 지급된다. 연구기간은 다음 달부터 11월까지 5개월간이다. 연구논문은 한국연금학회 ‘연금연구 제11-2호’ 투고를 원칙으로 하며, 학회의 2021년 추계학술대회에서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