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요·포트메리온 그릇 써보고 구입하세요” 신세계 타임스퀘어점, 식기 '체험형 쇼핑' 협업 행사

입력 2021-05-23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신세계)
(사진제공=신세계)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은 31일까지 ‘뚝심한우X광주요’, ‘닥터로빈X포트메리온’ 등 유명 맛집과 식기 브랜드의 협업 행사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식당가에 있는 뚝심한우와 닥터로빈 매장에서 식사를 하면 백화점에서 판매 중인 광주요와 포트메리온 그릇에 음식을 먹을 수 있다.

메뉴의 이름도 ‘뚝심한우X광주요 세트’처럼 식기 브랜드 명이 붙어 있어 고객들이 기억하기 쉽게 기획했다. 구매 혜택도 더했다. 행사 기간에 광주요와 포트메리온 매장에서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뚝심한우의 육전, 닥터로빈 통단호박 수프 등 메뉴 교환 쿠폰을 증정한다. 닥터로빈 이용객이 포트메리온 매장에서 20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타임스퀘어점의 체험형 쇼핑 콘텐츠에 고객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평소에 써볼 수 없던 다양한 식기들을 직접 써볼 수 있어 좋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매장에서 눈으로만 보는 것보다 더 높은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낸 것이다. 식사를 하다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으면 백화점에서 바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었다.

고객 경험은 매출로도 이어졌다. 행사가 시작한 4월 23일부터 5월 19일까지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 식품·생활 장르의 매출은 전년보다 15.6% 증가했다. 특히 광주요, 포트메리온 등 키친웨어의 경우 12.4% 신장세를 기록 중이다.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직접 써보는 특별한 경험에 할인 혜택까지 더해지며 식품과 생활 두 장르 모두 시너지가 나타난 것이다.

채정원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장 상무는 “고객들이 체험하고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맛집과 식기 브랜드의 협업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이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 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kt 위즈, 새 역사 썼다…5위팀 최초로 준플레이오프 진출
  • '흑백요리사' 요리하는 돌아이, BTS 제이홉과 무슨 관계?
  • 뉴진스 민지도 승요 실패…두산 여자아이돌 시구 잔혹사
  • 尹대통령, 6~11일 아세안 참석차 필리핀‧싱가포르‧라오스 순방
  • 건설업계·부동산 전문가 75% "서울 아파트값 계속 오른다"…지방은 상승 "어려워"
  • 일본 신임 총리 한마디에...엔화 가치, 2년 만에 최대폭 곤두박질
  • 외국인 8월 이후 11조 팔았다...삼바 현대차 신한지주 등 실적 밸류업주 매수
  • “대통령 이재명”vs “영광은 조국”…달아오른 재보선 [르포]
  • 오늘의 상승종목

  • 10.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133,000
    • +0.27%
    • 이더리움
    • 3,176,000
    • -1.88%
    • 비트코인 캐시
    • 430,300
    • +2.21%
    • 리플
    • 707
    • -8.3%
    • 솔라나
    • 184,100
    • -4.61%
    • 에이다
    • 457
    • -0.44%
    • 이오스
    • 629
    • -0.63%
    • 트론
    • 211
    • +1.44%
    • 스텔라루멘
    • 122
    • -1.6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900
    • -0.17%
    • 체인링크
    • 14,290
    • +0.49%
    • 샌드박스
    • 326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