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SSG닷컴 '선물하기' 서비스 120% 늘었다

입력 2021-04-27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4050 고객 매출은 238% 증가…스포츠 레저 품목 증가세 두드러져

(사진제공=SSG닷컴)
(사진제공=SSG닷컴)

가정의 달을 앞두고 SSG닷컴의 비대면 ‘선물하기’ 주문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주력 소비층인 MZ세대 외에 40~50대의 이용도 늘면서 전 연령층이 즐겨 찾는 대중적인 서비스로 부상하고 있다.

SSG닷컴은 이달 들어 26일까지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이 전년 대비 120%가량 늘었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40~50대 고객의 선물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38% 성장하며 평균 신장률을 크게 상회했다. 같은 기간 20~30대 매출은 91% 늘고 전체 매출에서 52%의 비중을 차지했다.

40~50대 고객 사이에서 가장 두드러진 증가세를 보인 카테고리는 ‘스포츠/레저’로 전년비 580% 신장했다. 세부적으로는 ‘골프용품(1568%)’, ‘등산/아웃도어(232%)’ 등이 크게 늘며 여가 생활에 지갑을 연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서 ‘디지털/가전(324%)’, ‘유아동(238%)’ 카테고리 신장세가 높았다. TV, 냉장고 등 대형가전부터 의류관리기(스타일러)에 이르는 100만원 대 이상 고가 상품도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하며 높은 구매력을 증명했다.

또한 완구, 유아복 매출도 각각 284%, 192% 증가했다. 자녀와 손자, 손녀를 위해 비대면 선물하기를 많이 이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20~30대 고객의 선물하기 이용도 모든 카테고리에서 고르게 증가했다. 특히 ‘식품(174%)’과 ‘디지털/가전(104%)’이 높은 신장률을 보이며 일반적으로 젊은 층이 선호하는 뷰티, 명품 카테고리 외에도 구매 영역이 다양해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석태미 SSG닷컴 서비스기획팀 팀장은 “쓱닷컴의 선물하기 서비스는 상대방의 연락처만 알면 식품, 뷰티, 가전, 명품 등 1000만 종 이상의 상품을 편리하게 선물할 수 있어 매년 두 자릿수 성장 중”이라며 “상품 이외에 ‘할인 쿠폰’도 선물할 수 있는 만큼 다가오는 가정의 달에 부담 없이 감사의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운하 강타한 기상이변...세계 경제안보 '흔들' [기후가 삼킨 글로벌 공급망]
  • 뉴진스 하니·한강 패러디까지…"쏟아지는 '복붙' 예능, 이젠 피로해요" [이슈크래커]
  • 부행장 16人, 현장서 키운 전문성으로 우뚝 서다[은행의 별을 말한다 ⑱끝]
  • 2025년 최고의 갓성비 여행지 10곳은? [데이터클립]
  • 단독 쿠팡 몰래 유관회사 차려 35억 챙긴 직원...법원 "손해배상 해야"
  • 축구 국가대표 수비수 김민재, 결혼 4년 만에 이혼
  • 의대교수들 “2025학년도 정시부터 정원 3058명에 맞게 감원 선발해야”
  • 버드와이저ㆍ호가든 등 수입맥주 6종, 내달 평균 8% 인상
  • 오늘의 상승종목

  • 10.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959,000
    • -1.08%
    • 이더리움
    • 3,669,000
    • -1.5%
    • 비트코인 캐시
    • 500,500
    • +0.12%
    • 리플
    • 749
    • +0.67%
    • 솔라나
    • 229,400
    • +2.14%
    • 에이다
    • 498
    • +0.61%
    • 이오스
    • 676
    • -1.31%
    • 트론
    • 217
    • +1.4%
    • 스텔라루멘
    • 131
    • -0.7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7,500
    • -2.81%
    • 체인링크
    • 16,120
    • -0.86%
    • 샌드박스
    • 383
    • -2.0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