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라스락, ‘No 플라스틱 용기내 픽업 챌린지’ 이벤트

입력 2021-04-22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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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SGC솔루션)
(사진제공=SGC솔루션)

SGC솔루션이 지구의 날을 맞아 자사의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환경 캠페인의 하나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노 플라스틱 용기내 픽업 챌린지’는 일회용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여나가기 위한 릴레이 방식의 챌린지다. 지구를 지키기 위한 생활 속 작은 실천의 하나로 배달 주문 대신 ‘다회용 용기’를 통한 포장주문을 실천하고 더 많은 이들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참여 방법은 ‘글라스락 픽업 용기’를 비롯해 집에 있는 다회용 용기를 지참하여 미리 주문한 음식을 음식점에서 포장한다. 이후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픽업챌린지, #용기내 필수 해시태그와 올리고 픽업 챌린지에 참여할 다음 참여자 3명을 지목하면 된다. 참여한 사람은 릴레이로 다음 주자를 지목해 캠페인을 확산하는 방식이다.

챌린지는 5월 25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수요일에 전주 참여자 20명을 선정해 위생적이고 재활용 가능한 필환경 포장용기 ‘글라스락 픽업 용기’를 2L와 3.7L 중 랜덤으로 증정한다.

한편 SGC솔루션과 2021시즌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고 공동 마케팅과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기로 한 프로야구단 키움 히어로즈의 인기 선수들도 참여한다. 키움히어로즈의 이정후 선수와 김혜성 선수가 이번 ‘노 플라스틱 용기 내 픽업 챌린지’에 참여한다. 환경과 건강을 위한 다회용기 사용과 포장주문 실천에 동참하고 영상을 올려 많은 야구 팬들과 공유한다.

서연우 SGC솔루션 마케팅팀장은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 보호를 위한 생활 속 실천을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며 일회용 플라스틱 대신 쓰일 건강한 유리 용기 사용을 권장하고자 이번 픽업 챌린지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지구를 지키는 작은 노력에 더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SGC솔루션은 환경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원 그린 스텝(One green step)’을 11년간 지속 진행하며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환경 캠페인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배달 주문으로 급증한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 폐기물 저감을 위한 다회용 용기 활용을 권장하고자 ‘글라스락 픽업 용기’를 통한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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