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헤지스, '쇼피' 이커머스 플랫폼 타고 동남아 영토 확장

입력 2021-04-05 09:28 수정 2021-04-05 15: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LF)
(LF)

LF의 대표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동남아시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Shopee)’ 싱가포르에 공식 브랜드몰을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쇼피 싱가포르에 오픈한 헤지스 브랜드몰은 국내 패션 브랜드로는 최초로 남성 및 여성 캐주얼부터 액세서리, 골프웨어까지 한곳에 모아 선보이는 토털 패션 스토어다.

‘숍인숍’ 형태로 운영되는 브랜드몰은 헤지스의 정체성과 차별성을 보여줄 수 있는 종합 매장의 형태로 구성됐다.

2015년 서비스를 시작한 쇼피는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대만, 필리핀 등 7개 아시아 국가를 아우르는 총 6억 명 규모의 동남아 시장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1000만 이상의 셀러가 입점해 총 거래액 40조 원, 총 주문 건수는 28억 건을 돌파하는 등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헤지스는 우선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싱가포르 전자상거래 시장에 주목했다. LF 측은 한 보고서를 인용해 코로나19 확산의 영향으로 싱가포르 전자상거래 시장은 지난해 전년대비 8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헤지스는 쇼피와 함께 싱가포르 온라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특히 쇼피가 보유한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지 소비자를 더욱 잘 이해하고 효율적으로 시장에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헤지스의 국내외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지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며 글로벌 패션 토털 브랜드로서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LF 패션사업총괄 김상균 대표이사 부사장은 "오프라인 쇼핑이 힘들어진 상황에서도 헤지스만의 스타일과 매력을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보여줄 수 있도록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쇼피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면서 “온라인 쇼핑이 빠르게 대중화되고 있는 싱가포르에 이어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다른 주요 동남아 국가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헤지스를 K-패션 대표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9,749,000
    • -2.93%
    • 이더리움
    • 4,240,000
    • -5.65%
    • 비트코인 캐시
    • 449,600
    • -8.6%
    • 리플
    • 599
    • -6.99%
    • 솔라나
    • 186,700
    • -1.48%
    • 에이다
    • 501
    • -9.57%
    • 이오스
    • 671
    • -12.06%
    • 트론
    • 182
    • +1.11%
    • 스텔라루멘
    • 118
    • -7.09%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580
    • -9.85%
    • 체인링크
    • 17,190
    • -7.58%
    • 샌드박스
    • 380
    • -10.1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