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稅)가 날아든다” 제일기획이 만든 B급 코드 삼성증권 ISA 영상 ‘인기’

입력 2021-03-22 08: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재테크 초보자, MZ 세대 등 겨냥…누적 조회수 400만 돌파

▲삼성증권 ISA '세타령' 광고영상 이미지 (사진제공=제일기획)
▲삼성증권 ISA '세타령' 광고영상 이미지 (사진제공=제일기획)

중독성 강한 영상으로 절세 혜택을 강조한 삼성증권 ISA 캠페인 영상이 주식 투자 등으로 재테크를 시작하려는 MZ세대에게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제일기획이 삼성증권의 업계 최초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상품 출시에 맞춰 기획한 이번 캠페인 영상은 '세타령 편'과 '판매원 편' 등 총 2편이다.

MZ세대와 재테크 초보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중독성 강한 음악과 재미있는 영상을 접목한 점이 특징이다.

먼저 '세타령 편'은 언어유희 기법을 통해 민요 '새타령'의 가사 속 '새'를 세금을 의미하는 '세(稅)'로 활용해 재미를 더했다.

'판매원 편'도 중개형 ISA의 핵심 내용을 레트로풍의 화면 구성과 빠른 흐름으로 풀어 이해를 높이면서 삼성증권만의 혜택을 강조한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어려운 용어들과 다소 복잡한 개념들이 많은 금융 상품 영상에서 위트를 더해 MZ 세대를 겨냥해 쉽고 재미있게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캠페인 영상은 누적 조회 수 4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재테크에 관심 있는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펜싱 여자 사브르, 사상 첫 단체전 은메달…우크라에 역전패 [파리올림픽]
  • 투자만큼 마케팅 효과도 '톡톡'…'파리올림픽' 특수 누리는 기업은? [이슈크래커]
  • 단독 “셀러도 몰랐던 위성몰”…‘큐익스프레스 상장용’ 부풀리기 꼼수[티메프發 쇼크]
  • 부작용이 신약으로…반전 성공한 치료제는?
  • 아이브, 美 롤라팔루자 신고식 '성공적'…밴드 라이브로 팔색조 무대 완성
  • 엔화 강세에 엔테크족 '반짝 웃음'…추가상승 여부는 '글쎄'
  • “유급 없다”는데도 돌아오지 않는 의대생…수업 출석률 2.7% 불과
  • 기술주 흔들려도…외국인 ‘삼성 러브콜’ 건재
  • 오늘의 상승종목

  • 08.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448,000
    • -1.74%
    • 이더리움
    • 4,096,000
    • -2.17%
    • 비트코인 캐시
    • 508,500
    • -5.22%
    • 리플
    • 783
    • -2.49%
    • 솔라나
    • 202,100
    • -5.65%
    • 에이다
    • 509
    • -1.93%
    • 이오스
    • 710
    • -3.4%
    • 트론
    • 178
    • +1.71%
    • 스텔라루멘
    • 130
    • -3.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400
    • -2.03%
    • 체인링크
    • 16,500
    • -2.48%
    • 샌드박스
    • 390
    • -3.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