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 미국 시장 진출… "K생수 노린다"

입력 2021-03-16 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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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삼다수)
(제주삼다수)

제주삼다수가 미국 시장에 도전장을 낸다.

제주개발공사는 제주삼다수 미국 수출을 위한 선적식 행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미국 시장 진출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제주개발공사는 15일 오후 제주항에서 제주개발공사 김정학 사장을 비롯한 수출 관련 관계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선적식 행사를 했다.

이번 미국 시장 수출 물량은 140여 톤 규모로 올해 내 400톤 이상의 수출을 전개할 예정이다.

제주개발공사는 미국 서부권(LA, 샌프란시스코, 샌디에고 등)을 중심으로 다음 달부터 현지 주요 레스토랑과 한인사회가 형성된 한남체인, H.K Galleria 등 총 약 50여개에 입점을 통해 미국 시장에 제주삼다수를 알린다.

앞서 제주삼다수는 미국 식품안전현대화법(FSMA)를 준수하기 위해 해외수입검증프로그램(FSVP)를 취득해 미국 시장 진출 요건을 지난해 12월 갖췄다.

FSMA 시행 취지는 미국 내 포괄적 사전 예방관리에 중점을 둔 법규로 인증을 취득하지 않으면 수출할 수 없음과 동시에 미국 식품의약처(FDA) 시설 등록 정지 등도 가능한 법규이다.

제주삼다수는 FDA를 비롯해 미국국립과학재단(NSF), 일본 후생성 등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해외 공인기관을 통해서도 안전성을 입증받는 활동을 펼쳐왔다. 수출용 제주삼다수 제품에도 제품 추적시스템을 도입, 상세한 이력추적이 가능해 작업자, 이동 경로 등에 대한 이력 추적으로 글로벌 클레임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앞서 제주삼다수는 지난해 12월 대만 수출을 시작했다. 대만 최대 편의점인 세븐일레븐에 입점한 제주삼다수는 일 평균 5600병 이상 판매되며 글로벌 브랜드 경쟁 제품보다 많이 팔리며, ‘K-생수’로 호응을 얻고 있다.

제주개발공사 김정학 사장은 "미국 시장 수출물량은 작은 물량이지만 미국 소비자들에게 제주 청정 지하수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 여파로 수출 수요가 감소하고 있어, 힘든 도전이지만 국내 먹는 샘물 산업 분야의 리더를 넘어 해외시장에서도 리더십을 강화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합심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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