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한우' 비싸도 잘 팔리네

입력 2008-12-14 11:1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미국산 쇠고기의 국내 대형마트 판매에도 불구하고 '명품 한우'는 오히려 더 잘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대형마트 3사에서 미국산 쇠고기를 판매하면서 호주산 쇠고기와 일반 한우 판매량이 크게 줄었음에도 불구하고 일반 한우에 비해 15% 가량 비싼 명품 한우는 오히려 판매량이 크게 늘고 있다.

롯데마트가 미국산 쇠고기 판매시작일인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11일까지 축산물 매출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본 결과, 롯데마트의 브랜드 한우인 '지리산 순한한우'의 매출액이 27% 가량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라산 순한한우는 장흥, 고흥, 순천, 보성 등 전남 7개 시군 축협으로 구성된 '지리산 순한한우 브랜드 사업단'을 통해 판매하는 한우를 말한다. '친환경 무항생제 축산물 공인 인증'을 받아 안전한 먹을거리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반면 같은 기간 호주산 쇠고기 매출은 16% 가량 감소했고 일반 한우 매출도 8.3%나 줄어 미국산 쇠고기의 영향을 크게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전체 한우 매출 중 브랜드 한우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도 미국산 쇠고기가 상륙하기 전인 11월까지 44%에 그쳤으나 미국산 쇠고기 판매 이후에는 51%로 크게 늘었다.

정선용 롯데마트 축산팀장은 "미국산 쇠고기 판매에도 불구하고 품질 우수성과 안전성이 차별화된 한우는 소폭 신장하고 있다"면서 "특히 친환경 무항생제 인증과 생산이력추적제 등 품질 안전성이 강화된 지리산 순한한우와 같은 브랜드 한우는 다소 비싸더라도 더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제도 시행 1년 가까워져 오는데…복수의결권 도입 기업 2곳뿐 [복수의결권 300일]
  • 불륜 고백→친권 포기서 작성까지…'이혼 예능' 범람의 진짜 문제 [이슈크래커]
  • 전기차 화재 후…75.6% "전기차 구매 망설여진다" [데이터클립]
  • ‘아시아 증시 블랙 먼데이’…살아나는 ‘홍콩 ELS’ 악몽
  • “고금리 탓에 경기회복 지연”…전방위 압박받는 한은
  • 단독 ‘과징금 1628억’ 쿠팡, 공정위 상대 불복 소송 제기
  • 이강인, 두산家 5세와 열애설…파리 데이트 모습까지 포착
  • 뉴진스 뮤비 감독 "어도어, 뒤로 연락해 회유…오늘까지 사과문 올려라"
  • 오늘의 상승종목

  • 09.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4,983,000
    • +1.64%
    • 이더리움
    • 3,133,000
    • +1%
    • 비트코인 캐시
    • 421,300
    • +2.66%
    • 리플
    • 720
    • +0.56%
    • 솔라나
    • 175,300
    • -0.06%
    • 에이다
    • 462
    • +1.32%
    • 이오스
    • 657
    • +4.12%
    • 트론
    • 209
    • +1.46%
    • 스텔라루멘
    • 124
    • +2.4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100
    • +2%
    • 체인링크
    • 14,250
    • +2.81%
    • 샌드박스
    • 340
    • +3.3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