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클라우드패브릭,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1위 선정

입력 2021-01-27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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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웨이 클라우드패브릭,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고객의 선택' 선정 (사진제공=화웨이)
▲화웨이 클라우드패브릭,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고객의 선택' 선정 (사진제공=화웨이)

화웨이의 클라우드패브릭(CloudFabric) 데이터센터 네트워크(Data Center Network, DCN) 솔루션이 ‘2020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고객의 선택’ 데이터센터 및 클라우드 네트워킹 부문에서 20개 업체 제품 중 1위에 선정됐다.

27일 화웨이는 클라우드패브릭이 지난해 11월 기준으로 5점 만점에 4.9점을 얻어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화웨이의 클라우드패브릭은 자율주행 데이터센터네트워크(DCN) 관리 및 제어 시스템인 아이마스터 NCE-패브릭(iMaster NCE-Fabric), 지능형 플랫폼인 아이마스터 NCE-패브릭인사이트(iMaster NCE-FabricInsight) 등의 제품과 솔루션을 라인업으로 갖추고 있다. 현재 140개 이상 국가에서 9200개 이상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화웨이는 제품 성능, 통합 및 구축, 그리고 서비스 및 지원 부문에서 금융, 인터넷, 통신사, 공공 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레온 왕 화웨이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사장은 “최고 점수를 받으며 전 세계 고객의 인정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고, 지속적인 혁신을 추진하며, 고객이 신뢰하는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이 디지털 혁신을 촉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는 IT 전문가와 기술 결정권자가 IT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에 대해 평가와 리뷰를 보고 쓸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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