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맥도 수제맥주로 산뜻하게"… BBQ-제주맥주, '치맥 콜라보' 메뉴 내달 선봬

입력 2021-01-25 10:1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너시스비비큐)
(사진=제너시스비비큐)

제너시스비비큐가 제주맥주와 손잡고 ‘BBQ-제주맥주 콜라보’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 송파구 문정동 제너시스BBQ 본사에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이르면 3월 중 황금올리브 치킨에 최적화된 산뜻한 프룻 에일 맥주 콜라보 제품을 출시하기로 합의했다.

BBQ는 프룻 에일 맥주가 편한 음용감으로 맥주 자체로서 경쟁력도 있고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 핫황금올리브치킨 등과도 궁합이 좋을 것으로 봤다.

앞서 BBQ는 지난해 7월 치킨 프랜차이즈업계 최초로 마이크로브루어리코리아와 손잡고 수제 맥주인 ‘BBQ비어 6종’을 출시하며 수제맥주 자체 브랜드 시대를 가장 먼저 열었다. 마이크로브루어리코리아는 국내 수제맥주 1호 기업으로 2002년부터 하우스 비어 레스토랑으로 유명한 옥토버페스트를 운영하고 있다.

BBQ는 현재 경기도 이천에 수제 맥주를 자체 생산할 수 있는 생산 시설도 건설 중이다.

BBQ 관계자는 "이번 제주맥주와의 협업으로 더 넓은 수제 맥주 라인업을 보유하게 됐다”며 “특히 제주맥주가 수제 맥주 대중화를 넘어 한국 맥주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만큼, BBQ 역시 제주맥주와의 지속적인 협업으로 BBQ만의 강점을 젊은 층에 더욱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제주맥주는 2017년 브랜드를 론칭한 국내 수제 맥주 대표기업이다. 혁신적인 연구 개발 역량을 무기로 대표 제품인 ‘제주 위트 에일’을 비롯한 다양한 스타일의 맥주를 시장에 선보이며 젊은 층의 인기를 넘어 수제 맥주 대중화에 성공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무용지물' 전락한 청년월세대출…올해 10명 중 2명도 못 받았다
  • '역대 최약체' 소리까지 나왔는데…한국, 새 역사까지 금메달 '4개' 남았다 [이슈크래커]
  • 당정, '티메프' 사태에 “이커머스 정산기한 도입...5000억 긴급 공급” [종합]
  • “정규장인데 美주식 거래가 안 돼요”…뜬눈으로 밤새운 서학개미
  • 제주도 갈 돈으로 일본 여행?…"비싸서 못 가요" [데이터클립]
  • 영구결번 이대호 홈런…'최강야구' 롯데전 원정 직관 경기 결과 공개
  • 2번의 블랙데이 후 반등했지만···경제, 지금이 더 위험한 이유 3가지
  • '작심발언' 안세영 "은퇴로 곡해 말길…선수 보호 고민하는 어른 계셨으면"
  • 오늘의 상승종목

  • 08.06 15:17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9,866,000
    • +8.42%
    • 이더리움
    • 3,599,000
    • +10.06%
    • 비트코인 캐시
    • 461,800
    • +9.87%
    • 리플
    • 738
    • +11.82%
    • 솔라나
    • 204,000
    • +19.72%
    • 에이다
    • 473
    • +11.29%
    • 이오스
    • 666
    • +8.82%
    • 트론
    • 177
    • +2.91%
    • 스텔라루멘
    • 131
    • +12.93%
    • 비트코인에스브이
    • 54,350
    • +9.11%
    • 체인링크
    • 14,410
    • +14%
    • 샌드박스
    • 361
    • +12.4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