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한류 효과 '톡톡'…태국서 'K-Food' 대인기

입력 2020-12-07 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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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K-Food Fair' 소비자체험 홍보행사 성료

▲5일과 6일 태국 현지에서 진행한 'K-Food Fair' 행사에 많은 관람객이 참가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5일과 6일 태국 현지에서 진행한 'K-Food Fair' 행사에 많은 관람객이 참가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5일부터 6일까지 태국 방콕 시암파라곤에서 진행한 'K-Food Fair' 소비자체험 홍보행사를 마쳤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에 태국·미얀마·인도 3개국을 대상으로 개최한 B2B 수출상담회 연계 행사로 태국의 현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추진됐다.

한국 인기드라마에 등장한 식품을 직접 시식·시연할 수 있는 '오픈키친', 신상품을 가득 선보인 'K-Food 미니마켓', 신규 식품의 현지 반응 테스트를 위한 'K-Collection' 등 다양한 테마부스와 프로그램을 운영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인기 한류스타 'DAY6'의 유닛 'Even of Day'와 함께 온·오프라인에서 K-Food를 즐길 수 있는 실시간 현장라이브를 진행해 젊은 층의 참여도와 몰입도를 높였다.

또 신선과일류의 본격 수출시즌을 맞아 운영한 K-Fresh 홍보판매관에서는 5일 태국 '아버지의 날'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딸기, 배, 샤인머스캣, 단감 등 한국산 프리미엄 과일들을 집중 홍보해 큰 인기를 끌었다.

이와 더불어 현지 소비확대를 위해 수입업체 홍보관을 통한 오프라인 판매 홍보와 라자다·쇼피 등 온라인몰 쿠폰행사를 진행하는 'K-Food Fair Week' 프로모션을 10일까지 진행한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RCEP(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 체결로 한국산 신선과일의 동남아 수출확대가 기대된다"며 "우리 농식품의 경쟁력뿐만 아니라 현지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홍보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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