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브랜드별 사업 다각화…종합외식기업 도약

입력 2020-11-24 10:5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제공=bhc)
(제공=bhc)

bhc가 브랜드별 특색을 살린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며 영역 확장에 나선다.

bhc는 본사 핵심역량과 노하우를 집결해 큰맘할매순대국을 비롯한 다른 브랜드에 힘을 실으며 사업 다각화 및 매출 증가에 속도를 내는 전략을 세웠다고 24일 밝혔다.

큰맘할매순대국은 편의성 높은 한 끼 식사에 주목해 지난 10월 ‘큰맘 도시락’ 인기 11종을 선보였다. 큰맘 도시락은 순대국, 소고기국밥 등 큰맘할매순대국 인기 메뉴를 하나의 패키지에 담은 메뉴다. 한우 전문점 창고43은 차별화된 품질에 포인트를 두고 지난 9월 프리미엄 도시락을 출시했다. 창고43 브랜드 특성을 살린 양념소갈비를 주메뉴로 한 프리미엄 도시락이다. bhc는 올여름 자체 브랜드를 론칭하기도 했다. 지난 8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족발상회 1호점을 오픈하며 족발 시장에 입문했다.

bhc 관계자는 “bhc는 2015년 최신 연구 장비 도입 및 연구소 공간 확장 등 연구개발 강화를 위해 투자를 확대하는 한편, 연구인력을 충원해 탄탄하고 체계적인 연구·개발 시스템을 확립했다”라며 “외식산업 동향과 트렌드 분석 등을 통해 치킨 업계 히트작을 지속 출시했던 이력을 살려 bhc치킨 외 브랜드 사업 분야를 넓히고 내년도에도 매출 성장세를 이어 종합 외식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bhc의 대표 브랜드인 bhc치킨은 지난해 본사 매출 3000억 원 돌파와 함께 가맹점 연평균 매출이 지난해와 비교해 40% 증가하며 본사와 가맹점의 동반성장을 이뤄냈다. 올 상반기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꾸준히 두 자릿수 상승세를 유지했고 3분기에도 가맹점 월평균 매출 35% 증가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K-코인 신화 위믹스…신화와 허구 기로에 섰다 [위메이드 혁신의 민낯]
  • [르포]유주택자 대출 제한 첫 날, 한산한 창구 "은행별 대책 달라 복잡해"
  • 한국 축구대표팀, 오늘 오후 11시 월드컵 3차예선 오만전…중계 어디서?
  • 연세대 직관 패배…추석 연휴 결방 '최강야구' 강릉고 결과는?
  • 제도 시행 1년 가까워져 오는데…복수의결권 도입 기업 2곳뿐 [복수의결권 300일]
  • 불륜 고백→친권 포기서 작성까지…'이혼 예능' 범람의 진짜 문제 [이슈크래커]
  • 전기차 화재 후…75.6% "전기차 구매 망설여진다" [데이터클립]
  • “고금리 탓에 경기회복 지연”…전방위 압박받는 한은
  • 오늘의 상승종목

  • 09.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6,959,000
    • +3.49%
    • 이더리움
    • 3,176,000
    • +1.89%
    • 비트코인 캐시
    • 435,400
    • +4.76%
    • 리플
    • 727
    • +1.54%
    • 솔라나
    • 181,400
    • +4.01%
    • 에이다
    • 461
    • -0.43%
    • 이오스
    • 667
    • +1.68%
    • 트론
    • 207
    • -0.96%
    • 스텔라루멘
    • 126
    • +2.4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3,750
    • +6.16%
    • 체인링크
    • 14,110
    • +0%
    • 샌드박스
    • 342
    • +2.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