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레 1등ㆍ라면 2등…오뚜기 '집밥' 열풍에 3Q 영업익 63%↑

입력 2020-11-16 1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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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오뚜기)
(제공=오뚜기)

집밥 열풍에 오뚜기가 웃었다.

라면과 즉석밥, 즉석조리 식품의 고른 성장에 힘입어 오뚜기는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두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했다.

오뚜기는 16일 공시를 통해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4.12%, 62.85% 성장했다고 밝혔다. 오뚜기의 매출은 6812억 9944만 원, 영업이익은 596억407만 원이다.

오뚜기는 코로나19로 인한 집밥 열풍의 대표 수혜주로 꼽힌다. 오뚜기는 3분 레토르트 제품과 분말 카레 시장 부동의 1위로 이미 90%대 초반의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이어가고 있다. 라면과 즉석밥 점유율은 2위다.

오뚜기의 실적 상승 배경은 집밥 열풍으로 즉석밥과 라면, 참기름 등 주요 제품이 고른 매출 신장을 거뒀기 때문이다. 여기에 오뚜기 피자를 필두로한 냉동식품의 선전도 실적 상승에 힘을 보탰다.

오뚜기는 맞벌이와 싱글족의 증가로 편리함에 맞춘 제품을 꾸준히 개발하고 다품종 소량 생산을 통해 맞춤형 제품을 고루 갖춘 점을 실적 견인의 배경으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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