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유튜브 구독자 100만 돌파

입력 2020-10-18 10: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SKT 모델이 유튜브 구독자 수 100만 돌파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SKT)
▲SKT 모델이 유튜브 구독자 수 100만 돌파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SKT)

SK텔레콤(SKT)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국내 대기업 중 최초로 100만 명을 돌파했다.

18일 SKT는 2011년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지 10년 만에 100만 구독자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2018년 12월 말 24만 명이었던 구독자 수는 2년도 채 지나지 않아 약 4배 급성장했다.

SKT는 “뮤직비디오, 뉴스, 방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연예기획사, 방송사 등 미디어 회사, 기업 글로벌 채널 제외한 국내 대기업 중 최초로 100만을 넘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구독자 수 100만 명이 넘으면 유튜브로부터 공식 인증패인 ‘골드버튼’을 받을 수 있다.

SKT는 성장세의 배경으로 △전문 유튜버와의 협업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채용 등 고객 관심 정보 △사회적 가치 창출 디지털 캠페인 등을 꼽았다.

SKT는 이번 구독자 100만 돌파를 맞아 지금까지의 운영 결과를 점검하고자 9월 18일부터 21일까지 유튜브를 시청하는 20~50대 전국 남녀 7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했다. 조사 결과, 기업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는 주된 이유는 정보 획득이며 시청자들은 기업 콘텐츠를 통해 기업에 대한 호감도가 높아진다고 응답했다.

SKT는 작년 4월부터 ‘feat.크리에이터’라는 코너를 개설해 ‘공돌이 용달’, ‘디지털 문화 심리학자 이승윤 교수’ 등 각 분야 전문가 및 인기 유튜버와 협업한 콘텐츠도 선보이고 있다.

한편, SKT는 유튜브 구독자 수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구독자 대상 경품 이벤트를 시행한다. 이달 19일부터 28일까지 SKT 페이스북에 축하 댓글을 남기면 총 30명을 추첨해 투썸플레이스 디저트 교환권을 선물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용리단길부터 예산시장까지…백종원도 경고 날린 '핫플레이스'의 이면 [이슈크래커]
  • 10% '껑충'…올해 김장값 얼마? [데이터클립]
  • ‘13월의 보너스’ 연말정산 세액공제, 더 받기 위해 알아야 할 것들은? [경제한줌]
  • 한동훈 또다시 침묵...불붙은 與 당원게시판 싸움 점입가경 [종합]
  • 벼랑 끝 치닫는 서울 지하철 파업…3노조도 파업 경고 집회
  • 국정원 "북한군, 러 공수여단·해병대 배속돼 전투 참여…추가 군수물자 수출도"
  • “어머니·장모님 위장전입으로 당첨까지”…상반기 주택 부정청약 127건 적발
  • 역세권보다 '초역세권'…시세·프리미엄 훨씬 낫네
  • 오늘의 상승종목

  • 11.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2,439,000
    • +2.63%
    • 이더리움
    • 4,364,000
    • +0.32%
    • 비트코인 캐시
    • 632,000
    • +0.8%
    • 리플
    • 1,587
    • +4.41%
    • 솔라나
    • 336,300
    • +0.03%
    • 에이다
    • 1,158
    • +13.42%
    • 이오스
    • 919
    • +1.55%
    • 트론
    • 279
    • -1.41%
    • 스텔라루멘
    • 361
    • +13.1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450
    • +1.09%
    • 체인링크
    • 20,980
    • +1.8%
    • 샌드박스
    • 482
    • -0.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