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격차 경영] CJ제일제당, 美 유통 매장 10배 확대ㆍ 中 광저우 공장 3배 증설

입력 2020-07-27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CJ제일제당)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초격차 경쟁력을 바탕으로 혁신 성장을 지속하는 글로벌 첨단기업'을 목표로 삼고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글로벌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동시에 R&D를 바탕으로 한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우선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초 북미 냉동식품 2위 기업인 슈완스 컴퍼니(이하 슈완스) 인수를 마무리했다. 이를 통해 캘리포니아와 뉴욕, 뉴저지, 오하이오 등 5곳에 보유한 생산기지가 4배 이상인 22개로 대폭 확대됐다.

또한 월마트(Walmart), 크로거(Kroger), 코스트코(Costco) 등 미국 주요 유통 채널 약 3만 개 매장에 ‘비비고’ 브랜드를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현재 3000여 개 매장에 입점해 판매되는 것과 비교하면 10배에 달한다.

이를 통해 지난해 CJ제일제당의 글로벌 가공식품 매출은 전년 대비 약 4배 이상 늘어난 3조 1539억 원을 기록했다.

슈완스(매출 약 2조2000억 원)를 제외한 나머지 글로벌 가공식품 매출도 중국과 베트남 등의 호실적을 바탕으로 40% 이상 증가했다.

미국 전역에 걸친 식품 생산·ㆍ유통 인프라 및 R&D 역량을 갖춘 ‘K-푸드 확산 플랫폼’을 확보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CJ제일제당은 만두, 면 중심의 미국 내 취급 품목을 피자, 파이, 애피타이저 등 대중적인 카테고리로 확대해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이외에 CJ제일제당은 중국에서도 ‘비비고 만두’ 생산을 위해 2017년 광저우 공장을 3배 증설했다. 2018년에는 베이징 인근 랴오청(요성)엔 100억 원 규모의 조리 냉동 설비 투자를 진행해 한국에서의 제조기술력과 노하우를 그대로 적용한 공장을 증설하는 등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CJ제일제당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사업적 성과가 가시화되며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면서 “경기침체 등 경영 악화 속에서도 미래 성장의 키워드를 글로벌로 삼아 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유니클로부터 K리그까지…온 세상이 '헬로키티' 천국? [솔드아웃]
  • 협박과 폭행·갈취 충격 고백…렉카연합·가세연, 그리고 쯔양 [해시태그]
  • 갤럭시Z 플립6·폴드6, 사전판매 시작…온·오프 최저가는 어디?
  • 이젠 최저임금 1만 원 시대…내년 1.7% 오른 1만30원 확정
  •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 반감기 시기로 회귀…“매도 주체 채굴자”
  • 끊이지 않는 반발…축구지도자협회, 홍명보 선임한 정몽규에 사퇴 요구
  • 일본 ‘방위백서’…20년 연속 ‘독도는 일본 땅’ 기술
  • 200년 만의 '극한 폭우', 깨어보니 이웃집이 사라졌다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1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381,000
    • +0.86%
    • 이더리움
    • 4,427,000
    • +0.57%
    • 비트코인 캐시
    • 522,000
    • +5.43%
    • 리플
    • 732
    • +12.1%
    • 솔라나
    • 196,200
    • +0.62%
    • 에이다
    • 598
    • +3.82%
    • 이오스
    • 757
    • +2.57%
    • 트론
    • 196
    • +1.55%
    • 스텔라루멘
    • 144
    • +11.63%
    • 비트코인에스브이
    • 55,600
    • +1.83%
    • 체인링크
    • 18,320
    • +3.33%
    • 샌드박스
    • 440
    • +2.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