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뉴스 검색 시 제목보다 ‘언론사’ 강조

입력 2020-07-20 15: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네이버 블로그 캡쳐)
(사진제공=네이버 블로그 캡쳐)

네이버에서 뉴스 검색시 기사 제목보다 언론사명이 더 강조된다.

네이버는 모바일 뉴스 검색화면 개편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데이터 출처를 더 명확히 전달하기 위함이다.

지금까지 네이버 뉴스 검색란에서는 작성 언론사보다 기사 제목이 더 상단에 노출돼왔다. 하지만 앞으로는 기사 제목보다 어느 언론사에서 작성한 기사인지가 더 위에 노출된다. 언론사의 로고도 함께 노출돼 언론사 식별을 도울 방침이다.

언론사 로고나 사명 부분을 클릭하면 해당 언론사 홈페이지로 이동해 기사를 읽을 수 있으며 제목을 클릭하면 그대로 네이버에서 기사를 읽게 된다.

네이버 관계자는 “이 내용은 23일부터 모바일 서비스에 반영될 예정”이라며 “더 좋은 품질과 다양한 가치를 담은 뉴스 검색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단독 하마스 외교 수장 “이스라엘, 국제법 계속 위반하면 5차 중동전쟁”
  • 대기업도 못 피한 투심 냉각…그룹주 ETF 울상
  • 벼랑 끝에 선 ‘책임준공’… 부동산 신탁사 발목 잡나
  • 갈수록 높아지는 청약문턱···서울 청약당첨 합격선 60.4점, 강남권은 72점
  • 국제유가, 2년래 최대 폭 랠리…배럴당 200달러 vs. 폭락 갈림길
  • 황재균, 지연과 별거 끝에 합의 이혼…지연은 SNS 사진 삭제 '2년' 결혼의 끝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712,000
    • -0.27%
    • 이더리움
    • 3,267,000
    • +0.09%
    • 비트코인 캐시
    • 436,100
    • -0.43%
    • 리플
    • 717
    • -0.28%
    • 솔라나
    • 192,700
    • -0.46%
    • 에이다
    • 472
    • -0.84%
    • 이오스
    • 637
    • -1.09%
    • 트론
    • 208
    • -0.95%
    • 스텔라루멘
    • 124
    • -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350
    • -1.21%
    • 체인링크
    • 15,270
    • +0.99%
    • 샌드박스
    • 340
    • -0.5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