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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삼성전자 투자 자회사 삼성넥스트는 미국 다이렉틀리(Directly)가 모집한 1100만 달러(약 136억 원) 규모 투자에 참여했다.
삼성넥스트가 지난해 5월 이 회사에 처음 투자했고, 올 초에는 삼성전자가 직접 투자에 나선 바 있다. 이번이 세번째 투자다.
다이렉틀리는 최근 여러 분야 기업들이 경쟁적으로 도입하는 AI 기반 챗봇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갖고 있다. 이 회사 AI 챗봇 플랫폼은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대상으로 크라우드 소싱하고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고객에게 제공한다.
다이렉틀리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에어비앤비, 마이크로소프트, 링크드인, SAP 등에 플랫폼 기술을 제공했다.
특히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챗봇 등 비대면 고객 대응 서비스 도입 기업은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이미 코로나19 사태로 서비스 센터가 문을 닫는 등 많은 산업 분야에서 고객 지원 문의가 급증한 바 있다.
업계 관계자는 "AI 챗봇 최근 국내에서도 콜센터를 통한 코로나19 확산이 이어지며, 챗봇 서비스 도입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AI 기술을 통한 비대면 고객 대응 시장은 앞으로도 더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