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웰, 1Q 영업익 55억…전년 동기 대비 45% 늘었다

입력 2020-05-15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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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이지웰)
(사진제공=이지웰)

이지웰이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45% 늘어난 55억 원이라고 밝히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도 견고한 실적을 냈다.

이지웰페어는 올해 연결 기준 1분기 매출액이 259억 원, 영업이익 55억 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2.6%, 45.8% 늘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39억 원으로 39.7% 증가했다.

회사는 복지포인트 및 복지몰 거래량 증가에 따라 실적도 우상향했다고 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복지몰에서 가전제품, 의류, 식품, 생필품 등 온라인 구매가 급증했단 설명이다. 또 온라인 최저가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에 따라 가격 경쟁력이 개선된 것도 주요 요인이다.

이지웰은 코로나19 여파에도 호실적을 올리며 경기 방어주로 평가받고 있다.

올 2분기부터는 복지SHOP 최저가 전환, 온누리전통시장몰 리뉴얼, 현대홈쇼핑 제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추가 성장도 노려볼 수 있단 분석이 나온다.

이지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언택트(비대면) 문화가 새로운 트랜드를 형성하면서 복지몰도 실적측면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받았다”면서, “당사는 경기활성화를 위해 큰 타격을 입은 농수산물, 화훼, 공연, 숙박, 전통시장 등의 기획 상품을 개발하여 6월말까지 전체 고객사를 대상으로한 할인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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