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글로벌 히트 휴대폰 'E250'이 대표적인 신흥시장인 중동ㆍ아프리카 지역에서 1000만대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15일 "E250이 2006년 12월에 아랍에미리트에 처음 선보인 이래 중동ㆍ아프리카 지역에서만 1000만대 판매를 넘어섰다"며 "단일 지역에서 한 모델로 1000만대 이상을 판매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E250'은 2006년 11월 독일을 시작으로 글로벌 판매에 들어가 세계 시장에서 지난달 말까지 3100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역대 삼성전자 휴대폰 중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제품이다.
E250은 스타일리시한 슬림 디자인에 카메라, MP3플레이어, 캠코더, 외장 메모리, 라디오 등 다양한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어 가격ㆍ기능ㆍ디자인의 3박자를 모두 만족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중동ㆍ아프리카 지역은 성장률이 높은 대표적인 신흥시장"이라며 "E250 판매 돌풍 등에 힘입어 올해 8월 처음으로 시장점유율 20%를 돌파했다"고 말했다.
시장조사기관 SA 자료에 따르면 중동과 아프리카의 휴대폰 시장은 각각 2004년 2540만대, 2710만대에 불과했지만 4년 만인 올해는 7830만대, 8080만대 규모로 3배 이상의 폭발적인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E250' 외에도 글로벌 전략 모델 '옴니아'를 아랍에미리트, 터키 등 주요 지역에 출시하며 다양한 라인업으로 중동ㆍ아프리카 시장 공략에 활발히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