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쉐라이브, 언택트 소비 추세에 1분기 거래액 급증

입력 2020-04-27 09: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스쉐라이브 화면 이미지.  (사진제공=스타일쉐어)
▲스쉐라이브 화면 이미지. (사진제공=스타일쉐어)

스타일쉐어는 라이브 커머스 채널 ‘스쉐라이브’가 올 1분기 거래액이 전분기 대비 725%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스쉐라이브는 브랜드와 크리에이터가 협업해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상품을 판매하는 비디오 커머스 채널이다. 스타일쉐어는 지난해 9월부터 160회 이상의 파일럿 방송을 진행했으며 지난 2월 정식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용자는 생방송을 시청하며 채팅에 참여하거나,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방송 중 바로 구매할 수 있다.

1분기 스쉐라이브 거래액은 2~3월 거래액이 껑충 뛰며 전 분기 대비 가파르게 성장했다. 특히 스쉐라이브가 정식 출시된 2월에는, 메가 크리에이터 중심으로 방송을 개편하며 전월 대비 거래액이 10배나 상승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권고가 시작된 3월에도 언택트 소비의 확산과 함께 이같은 상승세가 이어졌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거래액뿐 아니라 사용자 참여 지수도 증가했다. 지난해 9월 대비 올 3월 사용자 채팅 반응은 14.5배 성장해 지난 3월 11만 건을 돌파했다.

장선향 스타일쉐어 커뮤니티·크리에이터팀 리더는 “최근 업계 전반적으로 라이브 커머스가 유통계의 대안 채널로 떠오르는 가운데, 스쉐라이브는 패션 전문성과 사용자 소통을 강점으로 지난 1분기 동안 유의미한 성장을 이뤄냈다”며 “스타일쉐어의 독보적인 강점인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파트너사와 사용자 모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는 라이브 커머스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펜싱 여자 사브르, 사상 첫 단체전 은메달…우크라에 역전패 [파리올림픽]
  • 투자만큼 마케팅 효과도 '톡톡'…'파리올림픽' 특수 누리는 기업은? [이슈크래커]
  • 부작용이 신약으로…반전 성공한 치료제는?
  • 티메프 사태가 부른 이커머스 정산주기 논란…컬리 IPO 빨간불 켜지나
  • 엔데믹 그늘 벗어난 빅파마들…AZ·화이자 방긋, 모더나는 아직
  • SK이노베이션-SK E&S 합병 순항할까…주주가 '변수'
  • 한국 유도, 체급 차 딛고 값진 동메달…독일과 연장전 끝 승리 [파리올림픽]
  • 고3 수시 지원전략 시즌 “수능 없이 ‘인서울’ 가능한 교과·논술전형은?”
  • 오늘의 상승종목

  • 08.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673,000
    • -1.37%
    • 이더리움
    • 4,110,000
    • -1.86%
    • 비트코인 캐시
    • 510,000
    • -4.76%
    • 리플
    • 785
    • -1.13%
    • 솔라나
    • 204,200
    • -4.45%
    • 에이다
    • 516
    • +0.19%
    • 이오스
    • 711
    • -3%
    • 트론
    • 178
    • +2.3%
    • 스텔라루멘
    • 130
    • -2.99%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750
    • -0.98%
    • 체인링크
    • 16,500
    • -1.55%
    • 샌드박스
    • 390
    • -2.9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