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알바생 “벨 누르고 전화해도 묵묵부답인 고객이 최악”

입력 2020-04-21 09: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알바몬)
(사진제공=알바몬)

배달 아르바이트생이 꼽은 최악의 민폐손님은 배달장소에 도착해 연락해도 연락이 닿지 않는 손님인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알바몬이 배달 아르바이트생 593명을 대상으로 민폐손님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배달 알바생들이 꼽은 최악의 민폐손님 1위는 ‘벨 누르고 전화해도 연락이 닿지 않는 묵묵부답형 손님(49.6%, 복수응답)’이었다.

이어 ‘반말하고 하대하는 손님(38.8%)’, ‘조금만 늦어도 전화해 항의부터 하는 손님(26.8%)’, ‘개인 심부름을 시키는 손님(22.6%)’, ‘반납그릇에 음식물 쓰레기 등 개인 쓰레기를 함께 버리는 손님(18.2%)’ 순이다.

민폐손님으로 인해 고생한 경험이 있냐는 질문엔 설문에 참여한 배달 알바생 중 85.0%가 ‘그렇다’고 답했다.

또 배달 아르바이트생 중 82.5%가 ‘배달 아르바이트를 하며 기대와 달라 실망했거나 힘들었던 점’이 있다고 답했다.

배달 알바를 하며 기대와 달라 실망했거나 힘들었던 점으로는 ‘다양한 유형의 민폐손님(51.1%)’, ‘업무를 하며 사고위험에 자주 노출되는 점(38.0%)’, ‘너무 힘든 업무강도(32.1%)’, ‘생각보다 높지 않은 시급(16.2%)’ 등을 꼽았다.

설문에 참여한 응답자들은 배달 아르바이트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를 ‘시급이 높을 것 같아서(37.4%)’라고 답했다. 이어 ‘비교적 일을 구하기 쉬워서(32.7%)’와 ‘어쩌다 보니/그냥(20.1%)’, ‘근무지가 집에서 가까워서(16.5%)’ 등의 답변도 이어졌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유니클로부터 K리그까지…온 세상이 '헬로키티' 천국? [솔드아웃]
  • "쯔양 대리인으로 유튜브 방송 출연!" 쯔양 사건 홍보한 법률대리인
  • 방탄소년단 진, 올림픽 성화 들고 루브르 박물관 지난다…첫 번째 봉송 주자
  • 갤럭시Z 플립6·폴드6, 사전판매 시작…온·오프 최저가는 어디?
  • 이젠 최저임금 1만 원 시대…내년 1.7% 오른 1만30원 확정
  •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 반감기 시기로 회귀…“매도 주체 채굴자”
  • 끊이지 않는 반발…축구지도자협회, 홍명보 선임한 정몽규에 사퇴 요구
  • 일본 ‘방위백서’…20년 연속 ‘독도는 일본 땅’ 기술
  • 오늘의 상승종목

  • 07.1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761,000
    • +1.73%
    • 이더리움
    • 4,465,000
    • +1.34%
    • 비트코인 캐시
    • 526,000
    • +1.35%
    • 리플
    • 738
    • +10.31%
    • 솔라나
    • 197,700
    • +1.44%
    • 에이다
    • 616
    • +5.66%
    • 이오스
    • 771
    • +4.61%
    • 트론
    • 197
    • +1.55%
    • 스텔라루멘
    • 143
    • +10.8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5,600
    • +1.18%
    • 체인링크
    • 18,320
    • +2.23%
    • 샌드박스
    • 445
    • +1.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