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자동차 구매 비대면 급증...겟차 상담 신청 246%↑

입력 2020-04-08 1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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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구매 모바일 가격 비교 플랫폼 겟차(GetCha)는 기업부설연구소의 자동차 구매패턴 분석 결과를 인용해 상담 신청이 급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겟차에 따르면 코로나19 감염증 환자가 급증한 지난달 신차 구매 비대면 상담 신청은 전월보다 246% 늘었다. 보유 중고차 매각 상담 신청도 179% 증가했다. 또 같은 달 신규 가입자 수는 전월 대비 8000여 명 증가한 3만 명으로 전월 대비 136% 증가했다.

자동차 구매 패턴 변화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판매자에게도 나타났다. 3월 온라인 판매 상담을 희망하는 자동차 딜러의 제휴는 전월 대비 273% 늘었다.

정유철 겟차 대표이사는 “코로나19와 정부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전시장을 방문하는 소비자가 크게 줄었다”며 “생계에 타격을 받는 신차 딜러들이 온라인 채널로 눈을 돌린 것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이어 “소비 패턴 변화에 따라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자동차 구매 정보를 온라인에서 더 쉽고 정확하게 얻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는데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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