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아이 니드 유' MV, 유튜브 2억 뷰 돌파…벌써 14번째! "크리스마스 이브의 선물"

입력 2019-12-24 08: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아이 니드 유'(I NEED U)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2억 뷰를 돌파했다. 벌써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가 2억 뷰를 돌파한 것은 14번째다.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아이 니드 유'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8시 35분께 유튜브 조회 수 2억 건을 넘겼다.

'아이 니드 유'는 방탄소년단의 2015년 미니앨범 '화양연화' 파트1의 타이틀곡이다.

이전과는 상반된 아련하고 서정적인 감성적인 노래로, 방탄소년단의 '화양연화'를 시작한 노래이기도 하다.

'아이 니드 유' 뮤직비디오는 2017년 11월 20일 오전 2시 23분께 조회 수 1억 건을 넘겼고, 약 2년 뒤 조회 수 2억 건을 돌파했다.

오리지널 버전은 약물과 방화, 살인 등의 장면이 등장하는 관계로 19금 판정을 받은 바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8억 뷰를 넘은 'DNA'를 비롯해 '불타오르네'(FIRE), '페이크 러브'(FAKE LOVE),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등 2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총 14편 보유하게 됐다. 한국 가수로서는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한 셈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유니클로부터 K리그까지…온 세상이 '헬로키티' 천국? [솔드아웃]
  • 협박과 폭행·갈취 충격 고백…렉카연합·가세연, 그리고 쯔양 [해시태그]
  • 갤럭시Z 플립6·폴드6, 사전판매 시작…온·오프 최저가는 어디?
  • 이젠 최저임금 1만 원 시대…내년 1.7% 오른 1만30원 확정
  •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 반감기 시기로 회귀…“매도 주체 채굴자”
  • 끊이지 않는 반발…축구지도자협회, 홍명보 선임한 정몽규에 사퇴 요구
  • 일본 ‘방위백서’…20년 연속 ‘독도는 일본 땅’ 기술
  • 200년 만의 '극한 폭우', 깨어보니 이웃집이 사라졌다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1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500,000
    • +0.75%
    • 이더리움
    • 4,402,000
    • +0.46%
    • 비트코인 캐시
    • 528,000
    • +7.27%
    • 리플
    • 677
    • +6.28%
    • 솔라나
    • 195,500
    • +0.93%
    • 에이다
    • 582
    • +2.83%
    • 이오스
    • 741
    • +0%
    • 트론
    • 196
    • +3.7%
    • 스텔라루멘
    • 131
    • +3.97%
    • 비트코인에스브이
    • 55,600
    • +3.54%
    • 체인링크
    • 17,980
    • +1.75%
    • 샌드박스
    • 439
    • +3.0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