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 광고대상, 기업PR 최우수상] DB, 고객 곁 지키는 친근한 이미지 구축

입력 2019-11-28 16:00 수정 2019-11-28 18: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DB금융네트워크 광고  (사진제공=DB)
▲DB금융네트워크 광고 (사진제공=DB)

DB금융네트워크는 일관성 있는 이미지 구축을 위해 2003년부터 꾸준하게 금융네트워크 광고를 집행해 오고 있습니다.

고객을 소중히 여기겠다는 DB금융의 마음가짐을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금융'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인간적이고 친근한 금융회사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했습니다.

슬로건을 17년 동안 변함없이 사용함으로써 소비자들은 그 메시지에 익숙하게 만들고, 친근함을 통해 고객들이 DB금융네트워크의 이야기에 공감하도록 했습니다.

올해의 광고 크리에이티브 측면에서는 17년간 유지해 온 '흑백 모노톤' 표현 방식을 과감하게 흑백과 컬러로 대비시켰습니다. 대신 옴니버스의 정사진 형식은 17년째 유지해, 회사의 정체성을 표현했습니다.

▲황태웅 DB금융네트워크 팀장 (사진제공=DB)
▲황태웅 DB금융네트워크 팀장 (사진제공=DB)

올해 DB금융네트워크 광고는 과거 흑백사진에서 아이디어가 시작됐습니다.

20여 년 전 과거 사진과 현재 모습을 대비해 보면서, 시간이 흘러도 고객 곁을 한결같이 지키는 금융이 되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자 했습니다.

앞으로도 DB금융네트워크 광고캠페인은 '한 사람 한 사람'의 행복을 지키고 키워주는 금융전문 기업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일관되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DB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연휴에도 이렇게 덥다고요?…10년간 추석 날씨 어땠나 [해시태그]
  • “축구장 280개 크기·4만명 근무 최첨단 오피스” 中 알리바바 본사 가보니 [新크로스보더 알리의 비밀]
  • 법원, ‘티메프’ 회생 개시 결정…“내달 10일까지 채권자 목록 제출해야”
  • 단독 직매입 키우는 ‘오늘의집’…물류센터 2000평 추가 확보
  • 최초의 ‘애플 AI폰’ 아이폰16 공개…‘AI 개척자’ 갤럭시 아성 흔들까
  • "통신 3사 평균요금, 알뜰폰보다 무려 3배 높아" [데이터클립]
  • 삼성 SK 롯데 바닥 신호?… 임원 잇따른 자사주 매입
  • 문체부 "김택규 회장, 횡령ㆍ배임 사태 책임 피하기 어려워"
  • 오늘의 상승종목

  • 09.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7,122,000
    • +3%
    • 이더리움
    • 3,171,000
    • +2.19%
    • 비트코인 캐시
    • 439,900
    • +3.38%
    • 리플
    • 730
    • +1.39%
    • 솔라나
    • 183,400
    • +5.71%
    • 에이다
    • 464
    • +0.22%
    • 이오스
    • 660
    • +0.76%
    • 트론
    • 207
    • -0.96%
    • 스텔라루멘
    • 126
    • +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8,400
    • +11.13%
    • 체인링크
    • 14,270
    • +1.35%
    • 샌드박스
    • 342
    • +0.2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