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글로벌 브랜드 전략 확대…인도에 첫 해외 체험관

입력 2019-10-10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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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AT360 델리 개관, 브랜드 소개부터 시승까지 다양한 정보 제공

▲ 기아차가 인도를 시작으로 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강화한다. 첫 해외 브랜드 체험관인 인도 BEAT360 델리의 모습. (사진제공=기아차)
▲ 기아차가 인도를 시작으로 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강화한다. 첫 해외 브랜드 체험관인 인도 BEAT360 델리의 모습. (사진제공=기아차)

기아차는 10일(현지시간) 인도 델리 인근 ‘구르가온’ 신도시에 해외에서는 처음으로 글로벌 복합 브랜드 체험관 ‘BEAT360 델리’를 개관했다고 밝혔다.

개관식에는 심국현 기아차 인도법인장, 아르투르 마틴스(Martins Artur) 마케팅사업부장, 현지 기자단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BEAT360은 기아차의 브랜드 체험 전시관이다. 전시 및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기아차 브랜드 감성을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상징적 거점이다.

기아차는 2017년 기아차 국내영업본부 사옥 1층에 ‘BEAT360 청담’을 개관한데 이어 차세대 성장 시장인 인도에서의 주도권 경쟁을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 글로벌 거점으로는 처음으로 인도에 ‘BEAT360 델리’를 선보이게 됐다.

기아차는 ‘BEAT360 델리’ 개관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인도 현지 특화 마케팅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나만의 옵션 구상 및 3D 가상 주행 체험이 가능한 3D 컨피규레이터존 △혼합현실(MR, Mixed Reality) 신기술을 소개하는 MR 체험존 △초고해상도 대형 LED 스크린 (11mX2.4m)과 턴테이블에서 기아차 미래 비전 영상을 상영하는 서라운드 미디어존 등으로 구성했다.

기아차를 처음 접하는 인도 고객들을 위해 기본적인 브랜드 소개부터 첨단 디지털 기기를 통해 직접 셀토스의 구석구석을 색다르게 체험할 기회도 제공한다.

특히 ‘BEAT360 델리’에서는 셀토스의 내외장 칼라, 휠 등 나만의 맞춤형 디자인을 설계할 수 있는 3D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커스터마이징 체험이 가능하다.

입장 시 개인별로 QR코드 형태의 ID를 발급해 이벤트 참여 기회 제공은 물론 고객 성향에 맞는 개인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BEAT360 델리’에는 셀토스 및 기아차 대표 친환경 차량 쏘울 EV 등 차종이 전시되어 있으며, 기아차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 '스토리 텔러'들이 대기하고 있어 적극적인 셀토스 시승 체험 및 구매 상담도 지원한다.

기아차는 ‘BEAT360 델리’ 외에도 △뭄바이 △벵갈루루 등 인도 주요 지역에 순차적으로 BEAT360 구축을 검토 중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BEAT360 델리는 인도 고객들이 기아차 브랜드 DNA를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는 상상과 영감의 공간“이라며 “BEAT360 델리를 통해 인도 고객들이 기아차를 보다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기아차가 지난 7월 인도 시장에 사전 계약을 통해 첫선을 보인 셀토스는 지난달까지 예약 대수가 5만 대를 돌파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신규 브랜드임에도 두 달 만에 누적판매 1만3790대를 기록했다.

기아차는 셀토스가 기아차 인도공장에서 생산ㆍ판매되는 첫 번째 모델인만큼,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해 우수 딜러단 확보뿐만 아니라 현지 시장 특성을 고려한 스포츠 마케팅, 브랜드 캠페인 등을 집중적으로 펼치며 기아차 알리기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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