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재즈 페스티벌에서 상품 시식 행사..."체험 마케팅 강화"

입력 2019-10-01 10: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인기 식품을 즉석에서 요리해 제공하는 시식 행사를 펼친다.

롯데홈쇼핑은 4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는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 행사장에서 방송 판매 중인 인기 식품을 즉석에서 요리해 시식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행사 기간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총 3000명에게 ‘집밥의 여왕’이라 불리는 방송인 김나운의 ‘와규한판’, ‘오리한판 주물럭’을 비롯해 배우 양희경의 ‘반기수라 손질낙지’ 등 인기 식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시식 상품들은 롯데홈쇼핑 식품 전문 프로그램 ‘김나운의 요리조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들이다. 특히, ‘와규한판’은 지난 4월 론칭 이후 현재까지 주문수량 약 10만 건, 주문금액 50억 원을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7월 유료회원제 서비스 ‘엘클럽(L.CLUB)’ 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체험 서비스’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론칭 전 식품을 미리 맛볼 수 있는 ‘시식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76%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에 체험 마케팅을 통해 고객 소통을 강화하고,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의 주요 참여 연령대인 2030세대를 고객층으로 확보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5년에도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에서 ‘찾아가는 홈쇼핑 시식회’를 진행한 바 있다. 즉석에서 전문가가 조리한 식품을 무료로 제공해 행사 3일 동안 1800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며 성황을 이뤘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TV홈쇼핑에서 인기 있는 상품을 실제로 체험하고 싶어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국내 대표적인 가을 축제로 꼽히는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에서 시식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향후 상품군을 확대해 재미있고 쇼핑에도 도움이 되는 특별한 체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고프코어? 러닝코어!…Z세대가 선택한 '못생긴 러닝화'의 정체 [솔드아웃]
  • 단독 실손청구 전산화 구축비 분담률 손보 75 생보 25 가닥
  • 티메프 “12월까지 M&A”…성공은 ‘글쎄’
  • 통신 3사, 아이폰 16 시리즈 13일부터 사전 예약
  • "추석 연휴, 뭐 볼까"…극장은 베테랑2 '유일무이', OTT·문화행사는 '풍성'
  • 한글 적힌 화장품 빼곡...로마 리나센테 백화점서 확인한 'K뷰티 저력’ [가보니]
  • 단독 맘스터치, 국내서 드라이브스루 도전장…내달 석수역에 문 연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9.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180,000
    • +3.83%
    • 이더리움
    • 3,263,000
    • +2.84%
    • 비트코인 캐시
    • 451,200
    • +0.98%
    • 리플
    • 766
    • +1.59%
    • 솔라나
    • 185,900
    • +1.81%
    • 에이다
    • 485
    • +1.46%
    • 이오스
    • 678
    • +0.44%
    • 트론
    • 200
    • -2.44%
    • 스텔라루멘
    • 129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650
    • +1.63%
    • 체인링크
    • 15,350
    • +5.79%
    • 샌드박스
    • 350
    • +0.5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