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대포통장 근절"…KB국민은행, 소비자 보호 TF 발족

입력 2019-08-16 13:37 수정 2019-08-25 1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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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 금융 소비자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전행적 소비자 보호 강화 및 대포통장 감축 테스크포스팀(TFT)'을 발족했다고 16일 밝혔다.

TFT에는 고도화되는 금융사기 수법에 대응하기 위하여 KB국민은행 내 IT 관련 인력이 대거 합류했다. 빅데이터 분석, AI 적용 등 IT 관점의 최신 기법을 활용한 종합적인 보이스피싱 예방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앞서 KB국민은행은 지난달 조직개편에서 24명으로 구성된 '금융사기 대응팀'을 신설했다. 대포통장 예방을 위한 모니터링부터 피해구제에 이르기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TFT발대식을 시작으로 금융권 전체를 선도하는 소비자 보호 방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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